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기타 추가 문의 사항은 에어 뉴질랜드 예약과(737-4025 l airnz@airnz.co.kr)로 문의 주십시오.

예약 및 변경

1. 에어뉴질랜드 웹사이트(한글)에서 항공권 예약 할 수 있습니까?

현재 항공권 예약 시스템은 업그레이드 중으로, 예약관련 문의는 전화(737-4025) 혹은 이메일(airnz@airnz.co.kr)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2. 뉴질랜드 국내선 또는 호주를 포함한 주변 섬 항공권은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까?

에어뉴질랜드 영문 웹사이트(www.airnewzealand.co.nz)에서 스케줄 조회 및 항공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에어뉴질랜드 웹사이트에서 구매하신 항공권의 예약 변경/취소/환불 및 결제관련 문의사항은 본사 고객센터 전화 +64 9 357 3000 또는 이메일 Flightcomment@airnz.co.nz 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3. 에어뉴질랜드 경유 노선과 인터라인 항공편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서울/부산을 출발하여 일본, 홍콩 그리고 상해(푸동 공항)를 경유하여 오클랜드로 갈 수 있습니다.
각 경유지에서 무료로 스탑오버가 가능하며(상해 경유 시 72시간 체류 무비자) 출발도시 및 연결항공사에 대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일본

나리타

(NRT)

인천(ICN)

*NZ / OZ / KE / JL

*NZ(OZ 코드쉐어)

 
 일본

 

나리타

(NRT)

부산(PUS)

KE / JL

 
 일본

하네다
(HND)

인천(ICN)

OZ / KE

주3회 운항 (월.목.토) 

 
 일본

 하네다
(HND)

김포(GMP)

OZ / KE / NH

 주3회 운항 (월.목.토) 

 
 일본

오사카

간사이(KIX)

인천(ICN)

*NZ / OZ / KE

*NZ(OZ 코드쉐어)

2017.10.27~2018.3.26 주3회(수.금.일) 운항  

 
 일본

 

오사카

간사이(KIX)

김포(GMP)

OZ / KE

 

*NZ(OZ 코드쉐어)

2017.10.27~2018.3.26 주3회(수.금.일) 운항  

 
 일본

 

오사카

간사이(KIX)

부산(PUS)

KE

 

*NZ(OZ 코드쉐어)

2017.10.27~2018.3.26 주3회(수.금.일) 운항  

 
홍콩

홍콩(HKG)

 인천(ICN)

CX

 
중국

상해

푸동(PVG)

 인천(ICN)

 KE / OZ

 
 중국

 

상해

푸동(PVG)

 부산(PUS)

 KE / OZ

4. 공동운항편(Code Share)이 무엇인가요?

편명은 에어뉴질랜드이나 실제로는 타 항공사가 운항하는 항공편입니다.
현재 에어뉴질랜드는 아시아나항공과 공동운항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5. 성수기 요금은 언제부터 적용되나요?

에어뉴질랜드 한국 출발 국제선 운임은 3가지(SMART SAVER, SAVER, FLEXI)로 구분됩니다.
한국출발 모든 운임의 유효기간은 최대 1년이며, 편도 요금은 왕복요금의 50%가 적용됩니다.

6. 항공권 예약은 언제부터 가능합니까? 예약 후 항공권 구매는 언제까지 해야 합니까?

항공편 출발일 기준으로 340일 전부터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구매 기한은 항공권 운임 규정에 따라 다르며, 예약할 때 안내 받은 항공권 구매 기한 내에 구매하셔야 합니다.

7. 항공권의 일정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비용이 얼마인가요?

항공권 예약 변경 및 취소는 구매하신 여행사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8. 항공권을 발권하였는데, 이름의 철자가 잘못 되었습니다. 정정이 가능한가요?

타 항공사가 포함된 항공권은 발권이 완료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구매처로 문의하셔서 잘못된 항공권을 취소하고 신규로 발권하여야 되며, 운임 규정에 따라 취소 수수료 및 기타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9. 여정에 포함 된 일부 항공편을 탑승하지 않으면 문제가 되나요?

항공권은 여정대로 탑승하지 않은 경우 이후의 여정은 자동으로 취소되므로 반드시 예약한 순서대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10. 국제선을 구매하고, 국내선을 나중에 추가 싶은데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구매처를 통해서 재발행을 하시면 됩니다. (재발행 수수료 별도)

11. 출발할 때는 23개월 아기인데 귀국할 때에 25개월이 됩니다. 유아 운임이 가능한가요?

왕복으로 구매 시 귀국편 기준이 적용되어, 어린이 요금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12. 에어뉴질랜드 NO-SHOW(예약부도)의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항공기 출발시간까지 항공편을 변경/취소 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NO-SHOW 처리됩니다.
항공권 운임 규정에 따라 예약부도 패널티(항공운임의 50%)가 부과되며, 운임 규정에 따라 재발행/환불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기내 반입 수하물 & 무료 위탁 수하물 규정

각 운임 종류의 기내 반입 수하물 허용량 · 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뉴질랜드 항공 운항편에 한합니다. 여정의 일부에 코드쉐어 항공편과 다른 항공사 항공편이 포함되어있는 경우 각 운항 항공사의 수하물 허용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기내 반입 수하물의 크기와 개수에 대해 궁금합니다.

가로, 세로, 높이(바퀴와 손잡이 부분 포함)의 총 합계가 118cm(46.5”)까지 가능하며, 최대 중량은 7kg입니다. 기내 반입 금지 및 제한 품목 확인과 전자 기기의 기내 반입 에 대해서는 제한이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2. 무료 위탁 수하물 규정이 궁금합니다.

무료 위탁 수하물 규정은 수하물 허용량을 결정하는 MSC ( Most Significant Carrier) 규정에 따릅니다.
위탁 수하물은 가로, 세로, 높이의 총 합계가 158cm까지 가능하며, 금지 및 제한 품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에어뉴질랜드

1 PC (23kg)

가능

 
홍콩

케세이퍼시픽

30kg

가능

 
중국(상해)

아시아나/대한항공

1 PC (23kg)

공항 규정상 불가능

3. 초과 수하물 가격:

일본 경유 시, USD200 – 1PC(최대 23kg)가 부과되며, 체크인 카운터에서 지불
홍콩 및 중국 경유 시 MSC 항공사 규정이 적용되며, 초과 수하물 비용은 각 항공사로 문의 바랍니다.

상해 푸동 공항을 경유하시는 경우 공항 규정상 수하물을 찾아서, 다시 체크인 수속을 다시 하셔야 됩니다.
국내선/국제선을 별도로 분리발권 하신 경우 짐은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으며, 다시 체크인을 하셔야 됩니다.

4. 오클랜드 도착 후 국내선으로 환승 예정입니다. 오클랜드 공항에서 수하물을 찾아야 하나요?

네, 오클랜드 공항에서 반드시 수하물을 찾아 세관검사를 통과 한 뒤 다시 국내선 수속을 하셔야 됩니다.
한국으로 귀국 시 뉴질랜드 국내선에서 출발하시는 경우 수하물은 최종 목적지로 자동 연결됩니다. 체크인 카운터에서 수하물이 최종 목적지까지 연결되는지 수하물표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착 공항에서의 원활한 수하물 수취를 위해 도착 시까지 수하물표를 보관하여 주십시오.

5. 만 2 세 미만의 좌석이 없는 유아를 동반합니다. 유아도 무료로 짐을 맡길 수 있습니까?

좌석 이용이 없는 어린이는 짐을 맡기실 수 없습니다. 단, 유모차 및 카시트는 무료로 수속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참고하여주십시오.

6. 위탁수하물로 맡길 수 있는 스포츠 장비 규격은 어떻게 됩니까?

에어뉴질랜드 규정은 길이가 2m미만이고 무게가 23kg이하인 경우 일반 위탁수하물로 분류 됩니다. 규격 초과시 초과 수화물 요금이 적용됩니다. 위탁수하물로 맡길 수 있는 최대 허용 중량은 32kg이고 최대 길이는 2.5m입니다. 그러나 일부 국내선 소형 항공편의 경우 크기나 무게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최대 무게 또는 치수를 초과하는 품목을 맡기시려면 Air New Zealand National or International Cargo에 연락하여 출발 최소 5일 전에 예약하셔야 합니다.

7. 초과 수하물 규정을 알고 싶습니다. 선불 초과 수하물은 구입할 수 있습니까?

선불 추가 수하물은 에어뉴질랜드 항공편 만 가능합니다. 체크인 카운터에서 각 항공사에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중간에 짐 수속을 다시 하는 경우, 초과 수하물 지불하신 영수증을 제시하셔야 합니다.

8. 수하물이 도착하지 않았을 경우의 절차가 어찌 되나요?

탑승한 항공편의 항공사 안내 데스크에 수하물표를 제시하고, 지정된 서식을 작성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수하물 파손 또는 내용품 분실은 수하물 수취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항공사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수하물이 지연되는 경우, 수하물 번호로 아래 웹사이트에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9. 경유지에서 최소 연결시간이 궁금합니다.

지역 및 공항에 따라 최소 연결 시간(Minimum Connecting Time)이 기준이 다르게 적용되며, 연결시간이 부족할 경우 연결 편 탑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래 정보는 2017년 9월20일 기준이며, 항공사 및 공항의 사정으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MCT는 예약 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ICN/PUS/GMP

상해 푸동(PVG)

OZ: 120분

 
ICN/PUS/GMP

상해 푸동(PVG)

KE: 150분

 
ICN/PUS/GMP

나리타(NRT)

60분

 
ICN/PUS/GMP

하네다(HND)

60분

 
ICN/PUS/GMP

오사카(KIX)

90분

 
ICN/PUS/GMP

홍콩(HKG)

CX: 60분

 
AKL

국제선 - 국제선 청사

NZ: 75분

 
AKL

국제선 - 국제선 청사

NZ: 90분

 
AKL

국제선 - 국제선 청사

NZ: 75분

이코노미 스카이카우치(Skycouch)는 좌석 가격과 예약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항공권을 구매하신 구매처에 스카이카우치 좌석 예약 가능여부 여부 및 구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A. 3명(성인 2명 + 아이 1명 또는 성인 1명 + 아이2명)

편도 170,000원을 결제하시면, 스카이카우치 좌석이 지정됩니다.
주의사항: 반드시 아이1명이 포함되어 있어야 되며, 동일한 예약번호일 경우에만 구매가 가능

B. 2명 (성인2명 또는 성인1명 & 아이1명)

항공료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최소 42만원 ~ 최대 67만원/편도기준)
성인 2명 + 유아(24개월 미만)의 경우도 2명이 이용하시는 비용으로 청구되며, 반드시 동일한 예약번호일 때 구매가 가능합니다.

C. 1명(성인 1명)

항공료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최소 84만원~최대 134만원/편도기준)

마일리지 프로그램 Airpoints™

Airpoints™ 는 에어뉴질랜드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의 이름입니다. 뉴질랜드에 거주하고 있는 분이나 장기 체류하시는분들 혹은 자주 뉴질랜드를 왕래하시는 분들에게 가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AirpointsTM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뉴질랜드 Airpoints™ 또는 뉴질랜드 사이트 Airpoints™ 페이지 (영문)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른 질문에 대해서는, Help & Contact Airpoints (영문)를 참조하십시오.

타사 마일리지 – 아시아나 마일리지

1. 마일리지 적립 요청은 어떤 절차가 필요합니까?

항공운임에 따라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시아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은 항공편 탑승 이전에 아시아나 클럽회원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하며, 적립 신청은 아시아나 홈페이지 또는 아시아나클럽으로 신청하여 주십시오.

2.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에어뉴질랜드 좌석 승급 또는 에어뉴질랜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나요?

아시아나클럽으로 문의 및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Airpoints 마일리지 적립 후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 할 수 있습니까?

적립 후엔 취소나 타 마일리지로 전환이 불가능 하오니, 이점 유념하여 주십시오.
에어포인트 적립은 탑승 후 6개월 이내에 웹사이트(www.airnewzealand.co.nz)에서 적립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아이 혼자의 여행은 가능합니까?

탑승시 만12 세~16세는 혼자 여행은 가능하며,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는 혼자 탑승 불가능합니다.
인천출발 경우 타 항공사와의 연계문제로 비동반소아 서비스(UMNR)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내식 신청

어린이 식사 및 특별기내식 신청은 에어뉴질랜드 예약과(737-4025)로 문의 주십시오.
참고로, 알레르기 음식은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특별 식 및 알레르기 다이어트 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좌석지정

1. 유아가 있기 때문에 요람 (아기 바구니) 좌석을 신청이 가능한가요?

8개월 미만의 유아를 동반 한 고객은 에어뉴질랜드 고객센터를 통해서 사전 좌석 지정이 가능합니다.
아기 바구니 사전좌석지정 비용은 NZD25이며, 고객센터 서비스 비용이 NZD20~30이 별도로 부과됩니다.
아기 바구니 크기는 77.66cm x 134.29cm입니다.
8개월 이상 15개월 미만이며, 체중이 11.8kg 이하 유아를 동반 한 분에 대해서는 사전좌석지정은 불가하나, 당일 좌석이 비어있는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좌석 배치도는 어디에서 확인 할 수 있나요?

탑승하시는 에어뉴질랜드 항공편의 기종을 확인하신 후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 여행사에서 항공권을 예약/구매 했습니다. 사전 좌석 지정은 어떻게 하나요?

항공권을 구매한 여행사에서 좌석 지정을 요청하시거나, 에어뉴질랜드 예약과(737-4025)로 연락 주십시오. 항공운임 또는 항공편에 따라 좌석 지정이 유료로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좌석 선택은 항공편 출발 xxx일전 ~ 48시간 전에 가능합니다. 이후 좌석은 공항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국내선만 별도로 구매하신 경우, 에어뉴질랜드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사전좌석 지정이 가능합니다. 유료(NZD5)이며, 고객센터 서비스 비용(NZD20~30)이 별도로 부과됩니다.

비상구 좌석을 희망하시는 경우 항공권을 구매하신 여행사를 통하여 사전좌석지정이 가능합니다.(유료 NZD39~NZD95). 에어뉴질랜드 고객센터를 통해서 사전좌석지정이(유료) 가능하며, 고객센터 서비스 비용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사전 좌석배정 제한 대상

  • 비상구 주변 좌석을 비롯한 일부 좌석은 선택 불가합니다.
  • 회원등급 및 구매한 항공권 종류에 따라 좌석 선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항공기 교체 등의 사유로 사전 예고 없이 선택 좌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탑승시각까지 수속을 하지 못한 경우 지정좌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Wi-Fi 서비스

기내 WIFI 서비스는 있습니까?

현재는 Wi-Fi 서비스 제공은 없지만 2017 년 말을 목표로 서비스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입국 수속

편도 항공권으로 뉴질랜드에 입국 할 수 있습니까?

대한민국 여권을 소지 고객에 대해서는, 뉴질랜드 국가의 비자 또는 뉴질랜드 출국 항공편이 없으면 입국 하실 수 없습니다. 세관 신고 및 입국에 관한 안내는 뉴질랜드 대사관 입국 · 세관 · 검역 · 반입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