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뉴질랜드 참여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문의 방법을 알아보고 자주 묻는 질문을 읽어 보십시오.

문의

당사는 보유하고 있는 개인 정보의 손실, 무단적 접근, 사용, 수정 또는 유출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책임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귀하는 당사가 개인 정보를 올바르게 사용하며 주의 깊고 신중하게 처리할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에만 필요한 개인 정보를 당사에 위탁합니다. 적절한 개인정보 보호 방침은 에어뉴질랜드 문화의 핵심입니다.

고객은 언제든지 당사에 연락하여 개인정보 보호 방침에 대해 문의하거나 우려 사항을 제기하고 개인 정보 처리 방법에 대한 불만을 토로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전담 개인정보 보호 팀이 귀하와 귀하의 개인 정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당사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요청 양식 사용
  2. 고객 서비스 팀으로 연락하세요: 0800 737 000(또는 국외에 있는 경우 +64 (0)9 357 3000)

고객의 우려 사항을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지만 당사의 불만 처리 방식에 만족하지 않는 경우 거주 국가의 개인정보 보호 규제 기관이나 데이터 보호 당국에 불만을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당사가 대부분의 업무를 처리하는 규제 기관의 연락처 세부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규제 기관이 아래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 당사에 문의하시면 해당 정보를 찾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Leah Parker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PrivacyOfficer@airnz.co.nz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 개인정보 보호국
Sarmiento 1118 – 5th Floor
Autonomous City of Buenos Aires
(C1041AAX) Argentina

+54 11 4383 8512

http://www.jus.gov.ar/datos-personales.aspx

호주

호주 정보 위원회
GPO Box 5218
Sydney
NSW 2001

1300 363 992

https://oaic.gov.au

캐나다

캐나다 개인정보 보호 위원회
30 Victoria Street
Gatineau
Quebec K1A 1H3

1-800-282-1376

priv.gc.ca

유럽 연합

정보 위원회
Wycliffe House
Water Lane
Wilmslow
Cheshire
SK9 5AF

0303 123 1113

https://ico.org.uk

홍콩

개인 데이터 보호 위원회
12/F Sunlight Tower
248 Queen’s Road East
Wanchai
Hong Kong

2827 2827

https://www.pcpd.org.hk

일본

개인정보 보호 위원회
Kasumigaseki Common Gate West Tower 32nd Floor
3-2-1, Kasumigaseki
Chiyoda-ku, Tokyo 100-0013
Japan

81-(0)3-6457-9680

https://www.ppc.go.jp/en/

대한민국

Korea Internet & Security Agency ('KISA')
9 Jinheung-gil,
Naju, Jeollanam-do,
Republic of Korea (58324)

+82-2-405-4118

https://privacy.kisa.or.kr/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MOIS')
209 Sejong-daero(Sejong-ro),
Jongno-gu, Seoul,
Republic of Korea

+82-2-2100-3399

https://www.mois.go.kr/

뉴질랜드

개인정보 보호 위원회
PO Box 10-094
The Terrace
Wellington 6143
New Zealand

0800 803 909

https://privacy.org.nz

싱가포르

개인 데이터 보호 위원회
460 Alexandra Road
#10-02 PSA Building
Singapore 119963

http://www.pdpc.gov.sg

미국

연방 거래 위원회
600 Pennsylvania Avenue, NW
Washington, DC 20580
(202) 326-2222
https://www.ftc.gov/

FAQ

당사는 항상 고객으로부터 배우고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이해하며 업무 수행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관심을 갖고 있는 문제들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자주 받는 질문에 대해 이곳에 추가정보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FAQ는 계속 추가됩니다.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없으면 당사에 문의하십시오.

개인정보 보호는 무단적, 의도하지 않은 접근, 사용 및 공개로부터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개인 정보"는 이름, 생년월일, 고유 식별자, 여권 번호, 금융 정보,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또는 IP 주소와 같이 고객 또는 다른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는 다음과 같이 개인 정보와 결합될 경우 고객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기타 민감하거나 특수한 범주의 개인 정보도 고려합니다.

  • 신체 또는 정신 건강
  • 인종 및 출신 민족
  • 종교적 신념
  • ID 목적의 생체 인식 정보
  • 유전적 특징
  • 성생활 또는 성적 지향
  • 범죄 정보
  • 노동 조합 가입
  • 정당 가입

에어뉴질랜드는 고객이 자신의 정보를 소유하며 당사에 정보를 위탁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당사가 보유할 수 있는 고객에 대한 기타 민감한 정보를 매우 주의 깊게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개인 정보 수집을 최소화하고 개인 정보 사용을 최대한 제한하고자 노력합니다.

예,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를 포함한 많은 국가의 개인정보 보호법은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 정보에 대한 접근 및/또는 개인 정보의 복사본을 요청할 수 있는 권리를 정보 주체에게 부여하며 당사는 이러한 권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내 개인 정보를 어떻게 관리합니까?에서 요청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다른 사람에 대한 개인 정보를 상의하거나 공유하려면 먼저 해당 사람이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해 주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약을 진행한 사람인 경우 신원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몇 가지 질문을 해야 합니다. 예약을 진행한 사람이 아닌 경우 관련 개인이 정보에 접근하거나 변경할 권한을 부여해 주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어린이의 예약 정보에 접근하거나 변경하려는 경우 어린이의 부모나 후견인인지 또는 어린이의 부모나 후견인이 적절한 권한을 부여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적절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정보를 변경하거나 공유할 수 없습니다. 이 결과는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당사는 고객과 고객의 개인 정보를 존중해야 하며 가능한 피해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예, 부모로서의 책임이 있거나 부모로서의 책임이 있는 사람이 권한을 부여한 경우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 웹사이트에서 해당 어린이의 계정을 만들 때 설정한 계정 세부 정보를 사용하여 직접 로그인한 후 어린이의 개인 정보에 접근하거나 이를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전화 0800 737 000으로 문의하십시오. 어린이의 개인 정보에 접근하거나 변경 또는 삭제할 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정보를 변경하거나 공유할 수 없습니다. 이 결과는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당사는 고객과 고객의 개인 정보를 존중해야 하며 가능한 피해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예, 하지만 필요한 경우에만 해당 법률에 따라 그렇게 합니다. 때로는 뉴질랜드 경찰이나 다른 정부 기관이 뉴질랜드 또는 다른 세계 지역에서 긴급 상황을 관리하거나 즉각적인 위협을 조사하거나 기타 유형의 조사를 수행할 때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경우에 이러한 기관은 진행 중인 조사의 일환으로 개인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법 집행 기관에서 긴급하게 이러한 요청을 하는 경우 당사는 관리 절차에 따라 요청을 확인합니다. 요청이 비교적 일반적인 경우 당사는 요청을 처리하기 전에 요청된 정보가 합법적이며 필요한지 확인하기 위해 수색 영장 사본을 요청합니다.

또한 에어뉴질랜드의 재량에 따라, 합리적인 증거가 충분히 있는 경우에만 사기성 활동 또는 인신 매매 및 기타 범죄 혐의에 관련된 개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에 데이터 위탁에서 당사가 수집, 사용 및 공유하는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해 특정 사람들의 접근이 우려되는 경우 당사에 반드시 알려 주십시오. 당사는 정보를 요청하는 사람의 신원을 확인하고 개인 정보 또는 예약 정보에 접근,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는 적절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합당한 조치를 취하지만, 때로는 사람들이 완강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우려되는 사항이나 위험요소에 대해 알려주시면 고객 서비스 담당자가 제3자로부터 전화를 받을 때 각별히 주의할 수 있도록 이러한 사항을 시스템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예, 하지만 필요한 경우에만 그렇게 합니다. 당사는 공동 운항 파트너에 대한 예약 및 항공편 정보와 같이 고객이 요청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개인 정보를 다른 항공사와 공유해야 합니다.

또한 건강 정보와 같이 민감하거나 특수한 범주의 고객 정보를 공유해야 할 수 있습니다. 안전 또는 보안 목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운항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동에 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뉴질랜드의 재량에 따라, 합리적인 증거가 충분히 있는 경우에만 사기성 활동 또는 인신 매매 및 기타 범죄 혐의에 관련된 개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에 데이터 위탁에서 고객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당사는 특히 공유할만한 좋은 아이디어나 거래가 있는 경우 고객과 소통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고객은 이러한 소통 방식을 원하지 않을 수 있으며, 당사는 고객의 선택을 존중합니다. 에어포인트 회원인 경우 계정의 "내 프로필" 하위 메뉴인 "커뮤니케이션 설정"을 선택하고 수신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 또는 그랩 어 시트 이메일을 구독하는 경우 모든 이메일의 하단에서 구독 취소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정보를 수신거부 요청했더라도 계속 우려가 되시면, 당사에 문의하십시오. 내 개인 정보를 관리하는 방법에서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아니요, 에어뉴질랜드 모바일 앱, 원스마트 앱, 키아오라 앱 또는 그랩 어 시트 앱과 같은 에어뉴질랜드 모바일 앱은 고객의 연락처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앱은 예약을 확인하거나 라운지에서 커피를 주문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때때로 고객의 위치 정보에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앱은 고객의 위치 정보에 접근하기 전, 항상 고객에게 허가를 요청합니다.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에서 당사가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집하는 개인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올바른 기내 Wi-Fi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지불 또는 환불을 처리하기 위해 기내 Wi-Fi 사용을 모니터링하고 기록해야 합니다. 기내 Wi-Fi 사용에 대해 기록해야 하는 정보에는 고객의 이메일 주소, 세션 ID 및 장치 MAC 주소가 포함됩니다. 고객이 기내 Wi-Fi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식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와 공유하는 쿠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기내 Wi-Fi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하며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제안을 보여주기 위해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여기에서 기내 Wi-Fi 서비스와 관련하여 당사가 어떤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여기에서 당사의 쿠키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 프로파일링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당사는 고객을 잘 이해하고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프로파일링을 수행합니다. 여기에는 고객이 어떤 유형의 상품, 서비스 및 특별 제안을 가장 중요시하는지 알아보기 위한 고객 프로필 지정 또는 예약 변경, 비행 취소 또는 긴급 상황의 경우 신속히 연락받기 위해 선호되는 소통 방법에 대한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이러한 방식을 불편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특정 방법으로 프로파일링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당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내 개인 정보를 어떻게 관리합니까?에서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아니요, 고객의 건강 정보를 직접 마케팅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건강 정보와 같은 민감한 정보는 당사가 수집하는 다른 개인 정보와 매우 다르게 처리합니다. 경우에 따라 당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나 고객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질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당사는 가장 즐거운 여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관리하기 위해서만 이러한 정보를 사용합니다. 이 정보를 고객에 관한 다른 보유정보와 결합하지 않습니다.

에어뉴질랜드에 데이터 위탁에서 당사가 수집, 사용 및 공유하는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당사의 최신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온라인 웹사이트의 개인정보 보호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정책은 에어뉴질랜드에 데이터를 위탁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수집하는 정보, 이 정보가 필요한 이유, 고객의 개인 정보를 사용하는 방식 및 공유하는 대상 포함). 또한 정보를 관리하는 방법, 당사에 참여하고 FAQ를 읽는 방법,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할 수 있는 합법적 근거도 설명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수많은 다른 약관도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법적 약관 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개인 정보와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전담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정보 전송 또는 저장 시 암호화하여 정보의 무단 접근, 사용 또는 공개 위험을 최소화하고 지불 및 신용카드 세부 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물리적 조치와 IT 조치를 모두 구현했습니다. 또한 직원도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받습니다.

이 조치의 일환으로 당사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 정보 전송 시 암호화
  • 제3자에게 당사의 행동 강령 동의, 주의 의무 절차 수행, 적용되는 데이터 보호법 준수, 업계 표준 및 기대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 영향 평가 적용, 내부 정보 보안 요구사항 준수,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호 표준을 유지하기 위한 관련 계약 조항 및 부록 포함 등을 요구
  • 직원, 서비스 제공자 및 제3자에게 각자의 의무와 책임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만 접근하도록 요구
  • 직원에게 개인 정보를 인식하고 처리하는 방법 및 잠재적 개인정보 사고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식별하고 대응하는 방법 교육

예, 당사는 고객의 지불 및 신용카드 세부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각별히 주의하고 있으며 신용카드 지불을 처리하고 저장할 때 독립적으로 인증된 암호화 기술을 사용합니다.

예, 당사는 웹사이트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고객이 관심을 가질 만한 항공편의 특별 제안과 같은 적절한 콘텐츠를 표시하고자 합니다. 또한 다음 번에 예약할 때 시간과 수고를 덜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서 예약 세부 정보를 기억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것과 같이 웹사이트 경험을 훨씬 더 빠르게 만드는 몇 가지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 쿠키 및 기타 웹사이트 기술을 사용합니다.

쿠키 정책에서 이러한 기능을 끄는 방법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조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다른 온라인 계정에 다른 비밀번호 사용(도움이 되는 경우 비밀번호 관리자 사용)
  • 긴 비밀번호 사용(최소 10자 이상, 가급적 더 길게 설정)
  • 다른 사람에게 공개되었다고 알게 되거나 의심되는 경우 비밀번호 변경
  • 컴퓨터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기기, 브라우저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
  • 이메일 제공자가 다단계 인증(2단계 인증 또는 2FA라고도 함)을 지원하는 경우 이메일 계정에 다단계 인증 사용.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적절하게 사용해야 할 윤리적 및 법적 의무가 있습니다. 당사가 이러한 의무를 위반했다고 생각되는 경우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 부서에 privacyofficer@airnz.co.nz로 문의하십시오.

예, 당사는 고객의 정보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적절하거나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맞춤형 제안과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안은 이메일, 광고 메일, 웹 또는 기타 전자 광고를 통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안은 에어뉴질랜드, 파트너 또는 기타 제3자에 대한 것일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 정보를 개별적으로 사용하거나 고객이 정보 공유 권한을 부여한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의 정보와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안 수신에 더 이상 관심이 없는 경우 이메일 상에서 직접 구독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에어포인트 회원인 경우 프로필에 로그인하여 커뮤니케이션 설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에 데이터 위탁에서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 정보와 개인 정보를 사용하는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안 수신에 더 이상 관심이 없는 경우 이메일 하단의 링크를 통해 직접 구독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에어포인트 회원인 경우 프로필에 로그인하여 커뮤니케이션 기본 설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에 데이터 위탁에서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 정보 및 정보 사용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 고객이 요청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에게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3자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항공사 및 파트너 항공사
  • 고객 보상 프로그램 연합 파트너
  • 파트너 소매업체
  • 서비스 제공자
  • 공항 소매업체
  • 정부 기관
  • 법 집행 기관
  • 기업, 사업 및 정부 프로그램으로 여행하는 경우 고객의 고용주
  • 스타얼라이언스
  • 공항 및 항공 보안 및 관리
  • 판매, 시장 및 연구 기관
  • 화물 운송 회사
  • 여행사 직원
  • 사업, 기업 및 정부 여행 계획자
  • 지상 근무 요원
  • 금융 소매업체
  • 업무 파트너

에어뉴질랜드에 데이터 위탁에서 당사가 수집, 사용 및 공유하는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 고객이 요청하는 서비스와 고객이 당사 또는 파트너와 상호 작용하는 방법에 따라 정보 수집 여부 및 방법이 결정됩니다. 당사는 여행사 직원, 기업 여행 주선자, 금융, 사업 및 소매 파트너, 기타 항공사 및 제휴사, 화물 운송 회사, 공항 및 항공 보안 및 관리자, 경쟁사 및 홍보사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통해 고객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예약, 주차, 쇼핑, 통신 및 마케팅 선호 사항, 프로그램 및 회원 서비스, 구직 신청, 경쟁, 프로모션, 설문조사, 웹사이트 또는 앱 사용을 처리하고 관리하기 위해 다른 출처의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에 데이터 위탁에서 당사가 어떤 정보를 수집, 사용 및 공유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당사는 여러 가지 이유로 고객의 개인 정보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 중 일부는 고객이 요청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하며, 경우에 따라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정보를 처리 또는 공유해야 하거나 기타 합법적 사업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예약을 원활하게 진행
  • 비행 체크인
  • 요청한 상품 제공
  • 고객이 당사에 정보 또는 지원을 요청할 때 신원 및 연락처 세부 정보 확인
  • 항공편 지연 또는 중단 알림을 포함한 고객 통신
  • 규정 및 법규 준수
  • 고객이나 직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긴급 상황 관리
  • 고객과 직원의 안전 및 보안 관리
  • 적절한 제안을 제공하기 위한 고객의 선호 사항 이해
  • 온라인 경험 및 에어뉴질랜드 경험 개선
  • 고객 운영 및 시스템 알림 및 개선
  • 고객의 에어포인트 및 에어뉴질랜드 멤버십 관리
  • 모바일 앱 사용 활성화
  • 서비스 제안을 개선하기 위한 판매 및 시장 조사
  • 사기 및 인신매매 활동 방지

에어뉴질랜드에 데이터 위탁에서 당사가 수집, 사용 및 공유하는 정보와 정보를 보호하는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 당사의 팀이 앞으로 더 좋은 온라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대화를 분석하여 오스카를 개선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대화에서 개인 식별 정보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담당자가 문제를 빠르게 이해하고 추가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오스카가 고객 서비스 담당자 중 한 명을 추천하고 확인용으로 기록을 제공해야 할 수 있는 경우에도 대화가 보관됩니다.

당사는 합리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동안에만 정보를 보관하며 더 오래 데이터를 보관해야 할 법적 의무가 없는 한 일반적으로 최대 3년(36개월) 동안에만 개인 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합리적으로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오스카 대화에서 개인 식별 정보를 삭제하려고 노력합니다. 당사는 데이터 보존 및 폐기를 포함하여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정기적으로 검토하며 가능한 경우 항상 개인 식별 정보를 삭제하고 정보를 집계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온라인 요청 양식을 사용하여 문의하십시오.

예, 고객은 당사에게 이 작업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객이 정보 복사본을 요청하는 경우 당사는 해당 복사본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당사는 고객이 제공한 것으로 알고 있는 정보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어떤 정보는 고객이 제공했는지 알 수 없으므로 요청하는 모든 정보를 다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예: 오스카 대화 중 일부 및 이미 개인 식별 정보를 삭제한 기타 정보). 자세한 내용은 관리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참조하십시오.

당사는 파트너 항공사, 스타얼라이언스, 정부, 마케팅 및 데이터 분석 기관과 같이 여러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와 고객 정보를 공유해야 할 수 있습니다. 주로 고객이 요청한 여행 관련 서비스를 원활하게 진행하거나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서입니다. 당사가 수집하는 정보, 정보를 사용하는 방식,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대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탁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참조하십시오.

오스카는 여러 제3자 플랫폼에 호스팅되므로 고객의 대화는 제3자에게 전달됩니다. 이러한 제3자는 모두 고객 정보를 추적하거나 저장하지 않을 것을 계약으로 동의했습니다. 오스카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따라 고객 정보는 다음 대상에게 전달됩니다.

  1. Google Assistant
  2. Amazon Alexa
  3. Facebook Messenger

예를 들어 고객이 콜 센터로 연결할 것을 요청하는 경우 또는 고객이 오스카 대화의 복사본을 요청하는 경우 당사는 오스카 대화 중 일부를 내부적으로 공유해야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고객이 누구인지 확인하여 고객이 요청한 도움말을 제공하고 고객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오스카가 개인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이 정보에는 고객의 이름, 공항 계정 번호, 주소, 생년월일, 회원 상태, GUID(Global Unique Identifier), 이메일 주소, 사용자 이름, 예약 세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오스카는 필요할 때만 이 정보를 요청합니다. 고객이 로그인되어 있는 경우 오스카는 프로필에 대해 대화가 수행되고 있음을 인식할 수 있으며 명시적으로 제공하지 않더라도 계정 정보를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오스카가 고객을 식별하고 고객의 요청과 문의에 대해 잘 대응하고 응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당사는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고객에게 최소한의 개인 정보 및 민감한 정보만 요청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오스카와 나누는 대화에서 고객이 제공하는 다른 정보도 수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결국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하며 요청하는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수집하는 데이터에 이 정보뿐 아니라 IP 주소 및 세션 ID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당사와 공유하고 싶지 않은 개인 정보, 특별한 범주 또는 민감한 정보는 오스카와 하는 대화에 포함시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사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고객 운영부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오스카와 나누는 대화를 사용합니다. 오스카에서 고객 서비스 담당자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만 일부 팀이 고객의 대화를 단기간 동안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정보를 내부적으로 공유할 때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대화에서 개인 식별 정보를 최대한 삭제합니다.

당사는 온라인 예약 과정의 일부로 최대한 간편한 지불 방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간편한 방법이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것은 아니므로, 다양한 신용카드와 여행자카드 또는 온라인 뱅킹을 사용하여 지불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뱅킹을 사용하여 지불할 수 있도록 당사는 POLi라는 제3자 솔루션을 사용합니다. 이 솔루션은 은행을 통해 지불할 수 있도록 은행 기관과 직접 연결됩니다. POLi는 은행 계정 로그인 자격 증명을 수집하고 처리하여 은행 계정에 접근합니다. 그런 다음 POLi는 사용자를 대신하여 지불하는 중개자 역할을 수행합니다. 은행 자격 증명 공유는 많은 은행의 이용 약관에서 금지되며 POLi는 제한된 보안 보장만 제공합니다. 에어뉴질랜드는 POLi를 사용하지 말라고 경고하지만 일부 고객은 POLi를 기본 지불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당사는 예약 처리를 계속하기 위해 POLi에서 지불 확인에 관한 정보만 기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