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

개인정보 보호의 핵심은 관리입니다.

고객은 개인 정보 수집 및 사용, 공유 방식과 관련해 의견을 낼 수 있어야 하고 이를 보장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에서 개인 정보 관리 권한을 고객에게 부여하고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는 개방성과 투명성, 정직성이 고객 신뢰를 얻는 바탕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 정보 관리 권한이 고객에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도 명확히 알고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의 개인 정보 관리 권한을 당사 문화의 핵심으로 삼아 모든 업무에서 고객이 중심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를 염두에 두고 올바른 일을 행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찾지 못한 경우 당사에 문의해 주십시오.

고객의 알 권리

고객은 고유한 개인 정보가 있습니다. 고객은 당사가 고객의 어떤 개인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지 알 권리가 있고, 정보 사본을 요청할 권리가 있으며, 정보를 수정할 권리가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에는 개인 정보를 삭제해 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개인 정보를 특정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을 중단해 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뉴질랜드의 고객 데이터 보호 방침 섹션에서 당사가 보유할 수 있는 고객 정보 유형을 참조하십시오.

고객은 에어뉴질랜드 온라인 계정에 로그인하여 당사가 보유한 고객의 다양한 개인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당사에 제공한 많은 개인 정보를 비롯하여, 고객 계정과 관련되거나 고객과의 교류로 수집된 대부분의 정보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 온라인 계정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온라인 요청 양식을 작성하여 해당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요청을 처리하기에 앞서, 고객에게 정보 접근 및 획득 권한이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고객 신원을 확인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 요청 절차

고객은 에어뉴질랜드 계정 프로필의 “계정 관리” 섹션에서 당사가 보유한 고객 정보의 사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 온라인 계정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없거나 아직 에어뉴질랜드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온라인 요청 양식을 작성하여 개인 정보 접근을 요청하거나 당사에 제공한 정보 사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개인 정보 접근을 요청하거나 당사에 제공한 정보 사본을 요청하는 경우 당사는 고객에게 정보 접근 권한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경우 보안 확인 질문을 하거나 신분증을 확인하거나 서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렇게 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요청 후 20 영업일 이내에 최대한 빨리 요청에 응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 영업일 이내에 결정할 수 없는 경우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요청을 거절하는 경우 어떻게 됩니까?

당사는 고객에게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할 것입니다. 그러나 고객 신원을 확인하거나 보증할 수 없는 경우와 고객이 요청한 정보가 없는 경우, 요청한 정보를 공개해서는 안 되는 경우에는 고객 요청을 거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예로 들면, 요청된 정보가 고객 당사자와 관련된 개인 정보가 아니거나 상업적으로 민감하거나 법적으로 기밀로 유지된 경우 또는 다른 사람의 개인 정보와 관련되거나 정보 공개 시 당사 직원이나 고객의 안전 또는 보안에 피해를 주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당사가 정보를 공개할 수 없으나 그 사유는 최대한 설명해 드릴 것입니다.

개인 정보 사본을 요청했으나 거절되어 납득할 수 없는 경우 온라인 요청 양식에 이 내용을 기록하여 당사에 알려주십시오.

고객은 에어뉴질랜드 온라인 계정에 로그인하여 당사가 보유한 고객의 개인 정보를 대부분 수정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에서 당사가 보유한 고객의 세부 정보를 대부분 확인할 수 있고 환경설정과 커뮤니케이션 옵션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 온라인 계정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온라인 요청 양식을 통해 당사에 연락하여 개인 정보를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정보 업데이트 및 수정 절차

에어포인트 계정과 관련된 일반적인 지원을 받고자 하는 경우 에어포인트 FAQ 페이지 혹은 에어포인트 팀에 전화(0800 247 764) 또는 채팅창인 Oscar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은 온라인 요청 양식을 통해 개인 정보 수정 또는 업데이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당사는 고객에게 정보 접근 권한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경우 보안 확인 질문을 하거나 신분증을 확인하거나 서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렇게 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요청 후 20 영업일 이내에 최대한 빨리 요청에 응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 영업일 이내에 결정할 수 없는 경우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요청을 거절하는 경우 어떻게 됩니까?

고객이 부정확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있으면 당사는 가급적 수정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그러나 당사가 정보 수정이 불필요한 것으로 판단할 경우에는 해당 요청을 고객의 에어뉴질랜드 온라인 계정의 분쟁 정보에 "정정 고지서" 형태로 첨부할 것입니다.

개인 정보 수정을 요청했으나 거절되어 납득할 수 없는 경우 온라인 요청 양식에 이 내용을 기록하여 당사에 알려주십시오.

경우에 따라 고객은 당사에 개인 정보를 삭제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당사 웹사이트에서 에어뉴질랜드 온라인 계정으로 로그인한 다음 필수 항목을 제외한 다른 항목에서 해당 정보를 지움으로써 고객이 일부 개인 정보를 직접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려는 정보를 찾을 수 없거나 직접 삭제할 수 없는 경우 온라인 요청 양식을 통해 정보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가 삭제 가능한 것은 아니며, 삭제가 불가능한 정보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예를 들어, 당사의 재무 기록 의무 사항과 관련된 정보는 계속 보유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3자가 보유한 정보의 경우 삭제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고객이 직접 제3자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삭제할 것을 요청할 수는 있지만 삭제된 정보는 향후에 되돌릴 수 없습니다. 즉, 지금까지 적립한 에어포인트와 기타 모든 혜택이 함께 사라집니다.

정보 삭제 절차

당사 웹사이트에서 에어뉴질랜드 온라인 계정으로 로그인한 다음 필수 항목을 제외한 다른 항목에서 해당 정보를 지움으로써 고객이 개인 정보를 직접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려는 정보를 찾을 수 없거나 직접 삭제할 수 없는 경우 온라인 요청 양식을 통해 정보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정보 삭제 요청이 접수되면 고객에게 해당 요청에 대한 권한이 있는지 당사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이 경우 보안 확인 질문을 하거나 신분증을 확인하거나 서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렇게 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요청 후 20 영업일 이내에 최대한 빨리 요청에 응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 영업일 이내에 결정할 수 없는 경우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에어뉴질랜드 온라인 계정을 폐쇄하고자 하는 경우 콜센터(0800 737 000 또는 뉴질랜드에 거주하지 않는 경우 +64 (0)9 357 3000)에 문의하거나 온라인 요청 양식을 작성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청을 거절하는 경우 어떻게 됩니까?

개인 정보 삭제 요청은 모두 개별적으로 검토됩니다. 한 가지 유념할 점은 상황에 따라 삭제할 수 없는 개인 정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당사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부 개인 정보의 경우 관련 법을 준수하기 위해 보유해야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삭제를 요청했으나 거절되어 납득할 수 없는 경우 온라인 요청 양식에 이 내용을 기록하여 당사에 알려주십시오.

원한다면 고객은 계정을 폐쇄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폐쇄하면 에어포인트 멤버십이 비활성화됩니다. 그렇게 되면 더 이상 고객은 에어포인트 달러를 얻을 수 없고 당사는 고객이 고객 계정으로 구매한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새 정보를 수집, 처리 또는 저장하지 않게 됩니다. 또한 고객은 적립한 에어포인트를 어떤 식으로든 사용할 수 없으며 기존의 모든 에어포인트 달러 잔액을 영구히 잃게 됩니다. 폐쇄된 계정은 복구가 가능하므로 당사에 연락하여 언제든지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폐쇄해도 개인 정보가 자동으로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이는 향후에 고객이 계정을 다시 활성화하려는 경우를 대비한 조치입니다. 향후 에어포인트 프로그램을 이용할 의사가 전혀 없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삭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계정 폐쇄 절차

에어뉴질랜드 온라인 계정을 폐쇄하고자 하는 경우 콜센터(0800 737 000 또는 뉴질랜드에 거주하지 않는 경우 +64 (0)9 357 3000)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계정 폐쇄 요청이 접수되면 당사는 고객에게 해당 요청에 대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단계를 취하게 됩니다. 이 경우 보안 확인 질문을 하거나 신분증을 확인하는 등의 절차를 통해 고객 신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렇게 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계정 폐쇄에 대한 요청은 전화를 통해서도 처리 가능합니다. 전화로 폐쇄 요청을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요청 후 20 영업일 이내에 최대한 빨리 요청에 응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떠한 이유로 20 영업일 이내에 계정 폐쇄 요청을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 이 점을 사유와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청을 거절하는 경우 어떻게 됩니까?

당사는 계정 폐쇄 요청을 예외 없이 신중하게 처리하며 요청을 제때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나 고객의 에어뉴질랜드 온라인 계정이 사용 중인 신용카드와 연결되어 있는 등 일부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용 중인 은행이나 다른 제3자 제공업체에 문의하여 계정 폐쇄와 관련된 도움을 받도록 안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계정 폐쇄 요청을 처리할 수 없는 사유를 설명드립니다.

계정 폐쇄 요청에 대한 당사의 처리 방식에 납득할 수 없는 경우 온라인 요청 양식에 이 내용을 기록하여 당사에 알려주십시오.

미성년자가 부모나 보호자 동의 없이 당사에 개인 정보를 제공한 것으로 고객이 판단하는 경우 부모 또는 보호자가 온라인 요청 양식을 통해 당사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미성년자의 개인 정보를 모두 삭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당사는 개인 정보 접근 및 수정 절차와 고객 정보 삭제 절차에 따라 미성년자의 개인 정보에 접근하여 이를 업데이트하고 수정할 것입니다.

요청이 미성년자와 관련된 경우 당사는 요청자가 해당 미성년자의 정보에 접근하여 이를 수정하거나 삭제할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추가 단계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 경우 보안 확인 질문을 하거나 신분증을 확인하거나 서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이렇게 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멋진 아이디어나 유용한 정보가 있으면 고객에게 이를 알려드리고 함께 공유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고객은 그러한 정보를 원치 않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당사는 고객 선택을 존중합니다.

고객은 당사에 언제든지 연락하여 개인 정보를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또는 프로모션 용도로 이용하지 않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청은 다음의 몇 가지 방법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에어뉴질랜드 모바일 앱에서 구독 취소 기능으로 마케팅 이메일 구독을 취소(그러나 고객이 요청한 서비스를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때때로 고객에게 연락할 수 있음)합니다.
  • 에어뉴질랜드 온라인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프로필에서 커뮤니케이션 옵션을 변경합니다.
  • 마케팅 구독의 일반적인 기본 설정과 관련된 경우 콜센터(0800 737 000 또는 뉴질랜드에 거주하지 않는 경우 +64 (0)9 357 3000)에 문의합니다.
  • 에어포인트 계정과 정보에 대한 마케팅 기본 설정과 관련된 경우 에어포인트 FAQ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에어포인트 팀에 문의합니다.
  • 온라인 양식을 작성하여 웹사이트에 통해 당사에 문의합니다.

많은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당사에서도 고객의 온라인 경험을 강화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 같은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당사에서 수집하는 정보와 수집 이유를 설명하고자 쿠키 정책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이 정책에는 사용되는 쿠키 종류와 쿠키 설정/해제 방법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경험을 맞춤 서비스로 제공받는 데 개인 정보가 이용되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 온라인 요청 양식을 통해 당사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의 개인 정보가 고객의 자산이며 개인 정보 수집 및 사용 방식과 관련해 고객의 의견을 존중해야 한다는 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경우에 따라 고객은 개인 정보를 특정 방식으로 이용하지 말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요청 양식을 통해 당사에 연락하여 요청하면 됩니다. 당사는 고객이 불편할 수 있는 방식으로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사용하지 않으며 고객의 개인 정보를 소중히 다루어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가능한 한 고객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데이터를 익명화하여 집계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뉴질랜드에 본사를 둔 에어뉴질랜드는 고객이 에어뉴질랜드의 개인 정보 처리 정책과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관련한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을 때 연락할 수 있도록 데이터 보호 및 개인 정보를 총괄하는 글로벌 최고 책임자를 선임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Tony Collins

문의: privacyofficer@airnz.co.nz 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온라인 요청 양식을 통해 당사에 연락해 주십시오.

 

고객의 선택할 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