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뉴질랜드의 고객 개인정보 취급 방침

고객 개인정보를 보호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는 고객의정보가 의도하지 않게 사용 또는 공개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입니다. '개인정보'는 이름, 생년월일, 고유 식별 코드, 여권번호, 여행 일정 정보, 탑승객 이름 기록, 전화번호, IP 주소, 이메일 주소, 기타 연락처 등 고객이나 기타 다른 개인의 신상을 드러낼 수 있는모든 정보를 가리킵니다. 또 개인정보와 조합했을 때 고객을 위험에 빠트릴 수 있는 민감하거나 특별한 범주의 기타 개인정보, 이를테면 다음과 같은 것도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고려됩니다. 

  • 신체적 또는 정신적 건강
  • 인종 또는 민족
  • 종교적 신념
  • 생체 인식 정보(ID 목적)
  • 노동조합 가입 여부
  • 유전적 특징
  • 성생활이나 성적 취향
  • 범죄 정보

에어뉴질랜드는 고객이 정보를 소유하며, 단지 저희에게 위탁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한편, 다른 민감한 정보도 매우 신중하게 관리하고자 노력합니다. 또한 정보 수집과 사용도 최대한 제한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법적 근거는 여기를 클릭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사용 및 공유

국제 항공사로서 저희는 고객과 탑승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사는 요청에 따른 여행 체험,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으로부터 직접 정보를 수집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로부터 수집합니다. 정보 수집 방법은 당사가 고객과 접촉하는 상황에 따라서나 고객이 요청하는 서비스/제품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개인정보 수집 방법과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유형, 그리고 이것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당사에 문의하십시오.

지상에서

세계 각지로 편안하고 세련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저희의 주된 임무이지만 당사의 많은 일은 지상에서 이루어집니다. 이 일의 일부로서 당사는 사업상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활동을 합니다. 여기에는 고객이 당사에 직접 제공한 정보 외에도 고객이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면서 저희와 공유해도 좋다고 허용한 정보도 포함됩니다. 이 정보는 요청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저희의 사업 운영을 개선하는 목적에 사용합니다.

고객이 요청하는 상품/서비스의 유형, 그리고 당사 사업 활동의 성격에 따라 당사는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와 정보를 공유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최대한 정보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함과 동시에 가급적 제휴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만을 공유함으로써 개인정보 보호에 노력합니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즐겁고 편안한 세계 여행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저희는 항공권 예약 과정에서뿐 아니라 귀하가 당사나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에게 요청하는 상품/서비스를 예약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수집하는 정보

당사가 예약을 하고, 요청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데는 고객 정보가 필요합니다. 예약을 위해 수집하는 정보는 고객 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국적, 여권 정보, 신용카드나 은행계좌 정보, 로열티 프로그램 정보(Airpoints™ 번호 등), 항공편 및 화물 정보, 항공 여행 취향, 여행 관련 서비스 요청, 기내식 요청, 특별한 도움, 동반자 정보 등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정보는 고객이 저희에게 접촉할 때 당사가 직접 수집하지만 제휴 항공사 및 서비스 제공자, 스타 얼라이언스, 고객의 고용주(법인 프로그램으로 여행하는 경우), 법인 여행 대행자, 화물 운송업자, 여행사 등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로부터 수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보 사용 방식

예약 정보는 고객의 신원과 연락처를 확인하고 예약과 관련해 고객에게 연락하는 것 외에도 항공편 정보를 통지하고 귀하나 다른 고객, 당사 직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결항, 연발착, 비상사태를 관리하는 데 사용합니다.

공유하는 정보

고객의 요청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는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와 고객의 예약 정보 일부를 공유해야 합니다. 제휴 항공사, 서비스 제공자, 화물 운송업자, 여행사, 고객의 고용주(법인 프로그램으로 여행하는 경우), 법인 여행 대행자와 고객 정보 일부를 공유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당사는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항공 보안 기관, 규제 기관, 법 집행 기관 또는 정부 기관에 일부 정보를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즐겁고 편안한 세계 여행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저희는 체크인 및 예약 확인을 하고 귀하가 당사나 제휴사에 요청하는 기타 다른 관련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수집하는 정보

당사는 체크인을 하고, 요청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저희가 필요로 하는 정보는 고객 이름, 여권 정보,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에어포인트 번호, 수하물 정보, 그리고 성인이 동반하지 않는 미성년자를 체크인하는 경우에는 그 미성년자와의 관계 정보 등입니다. 자동 수하물 위탁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짐을 여권과 일치시키기 위해 고객의 생체 인식 이미지를 수집합니다. 귀하는 에어뉴질랜드 라운지를 이용할 때 저희가 고객의 커피/차 취향을 기록해 두는 것에 동의할 수 있으며, 연발착이나 결항 사실을 통지해 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정보는 고객이 체크인 기기, 웹사이트,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체크인할 때 직접 수집합니다.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로부터 서비스를 받을 때는 이들을 통해 수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어뉴질랜드 항공편으로 환승 예정이며 제휴 항공사에 먼저 체크인한 경우, 또는 다른 여행 관련 서비스를 받기 위해 사전에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에 수속을 의뢰한 경우 등입니다.

정보 사용 방식

체크인 정보는 고객의 신원과 예약을 확인하는 데 사용합니다. 또 이 정보를 사용해 수하물 수속 관리를 하고 수하물을 식별합니다. 미성년자가 보호자 동반 없이 혼자 여행하는 경우에도 이 정보를 토대로 보호자에게 여행 상황을 알리고 요청에 의한 지원을 합니다.

또 정보는 예약과 관련해 고객에게 연락하고 항공편 정보를 통지하는 것 외에도 귀하나 다른 고객, 당사 직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결항, 연발착, 비상사태를 관리하는 데 사용합니다.

공유하는 정보

당사는 요청 상품/서비스(제휴 항공사 예약 항공편에 대한 체크인, 기타 여행 관련 상품/서비스 등)를 제공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와 고객의 체크인 정보 일부를 공유해야 합니다.

당사는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항공 보안 기관, 규제 기관, 법 집행 기관 또는 정부 기관(세관, 출입국 관리소 등)에 일부 정보를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당사는 항상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지키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CCTV로 녹화하고, 필요하면 수상한 행동을 감시하고 잠재적인 안전 및 보안 위협을 찾아냅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양은 이 목적에 꼭 필요한 것만으로 제한해 최소화하려고 노력합니다.

수집하는 정보

에어뉴질랜드 시설(공항 또는 다른 위치)에서 'CCTV 카메라 작동 중'이라는 표지판이 있는 곳에서는 이미지나 영상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정보 사용 방식

CCTV 영상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이나 소지품에 대한 잠재적 위협을 찾아내는 일을 포함해 보안 감시 및 유지를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직원 근무상황 모니터링, 규제 준수, 고객과 직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비상사태에 대한 대처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는 정보

CCTV 영상은 필요한 경우, 정부기관, 법 집행 기관, 공항 항공 보안 기관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저희는 고객에게 항상 가능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므로 고객과의 통화를 녹음해 직원의 근무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서비스 개선의 여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전화로 특별 기내식이나 특별한 도움을 요청할 경우에도 동의 사실 확인 목적으로 통화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수집하는 정보

고객 전화를 받았을 경우 제공받는 정보는 모두 녹음됩니다. 여기에는 고객의 예약 정보, 주차 정보, 쇼핑 정보, 칭찬, 불만, 우려 사항, 기업/정부 여행, 웹사이트 이용 취향, 모바일 앱 정보, 특별 기내식특별한 도움, 에어포인트 멤버십입사 지원 정보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통화 녹음 기록이 유지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 사용 방식

직원의 근무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전화서비스의 개선을 위해 내부적으로 사용합니다.

공유하는 정보

녹음 기록 정보는 일반적으로 에어뉴질랜드 외부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정부기관, 법 집행 기관, 공항 항공 보안 기관에 일부 정보를 공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당사의 주차 및 발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요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귀하가 부재 시 차량을 관리하기 위해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수집하는 정보

발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름과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여행 정보, 차량 정보가 필요합니다. 결제 수단과 관련된 정보도 수집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거래 처리 과정에 신용카드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정보 사용 방식

이 정보를 사용하여 요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재 중 차량을 관리합니다. 차량이나 요청 서비스와 관련해 연락을 할 경우에도 고객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는 정보

주차 기록 정보는 일반적으로 에어뉴질랜드 외부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정부기관, 법 집행 기관, 공항 항공 보안 기관에 일부 정보를 공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고객이 당사로부터 직접(모바일 앱이나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에어포인트 스토어 또는 에어포인트 몰에서 온라인) 구입할 때나 간접적으로(렌터카 업체, 여행보험사, 당사가 판매 대리인 역할을 하는 기타 공급자를 통해) 구입할 때 당사는 거래 절차를 완료하기 위해 쇼핑 및 소매 거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집하는 정보

총 구매액, 구매 품목, 수량, 가격 등 거래 관련 정보를 수집합니다. 고객의 구입품을 배송해야 할 때는 고객 이름, 배송 주소, 연락처 정보(이메일 주소, 전화 번호 등)도 필요합니다. 에어포인트 번호(에어포인트 달러로 결제할 경우)나 신용카드 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쇼핑 정보는 고객이 온라인이나 기내 또는 직영 판매점에서 쇼핑을 할 때 직접 수집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에서 쇼핑할 때는 이들로부터 간접적으로 수집하기도 합니다. 수집하는 거래 관련 정보에는 거래 금액, 쇼핑 일시와 장소, 에어포인트 카드나 에어포인트 신용카드의 사용 여부 외에 고객이 제삼자에게 수집 및 공유에 동의한 기타 다른 정보가 포함됩니다.

정보 사용 방식

주문을 처리하고 요청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재무 보고 의무를 위한 기록을 유지하고자 쇼핑 정보를 사용합니다. 고객이 주문이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당사에 연락하는 경우에도 신원 확인을 위해 정보를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어떤 상품과 서비스를 원하는지 더 잘 이해함으로써 미래에 더 유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거래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데이터는 최대한 익명화하고 집합화함과 더불어 필요한 기간 동안만 개인 식별 정보를 보관합니다.

공유하는 정보

경우에 따라서는 쇼핑 거래를 완료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 예를 들어 배송업체와 화물 운송업자, 여타 공급자(당사가 렌터카 업체, 여행보험사, 당사가 판매 대리인 역할을 하는 기타 공급자)와 쇼핑 정보를 공유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보를 공유해야 할 경우, 필요한 것만 공유합니다.

당사는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항공 보안 기관, 법 집행 기관 또는 정부 기관에 일부 정보를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즐겁고 편안한 세계 여행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당사는 직원 근무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의 여지를 찾아내는 한편, 필요할 때 연락드릴 수 있도록 고객의 칭찬과 불만, 우려 사항을 기록해 둡니다.

수집하는 정보

칭찬, 불만, 우려 사항 이외에 고객 이름과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그리고 고객이 제공한 기타 정보(동반자 및 항공편 정보 등)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고객이 당사와 공유하기로 선택한 경우에만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합니다. 귀하는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공유하고, 여기에 타인의 개인정보가 들어갈 경우에는 그 사람이 정보 제공에 동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정보 사용 방식

이 정보는 직원 근무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의 여지를 찾아낼 수 있도록 에어뉴질랜드 내부적으로만 사용합니다. 또 칭찬, 불만, 우려 사항에 대한 확인과 답변을 하기 위해 고객의 연락처 정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공유하는 정보

고객의 칭찬, 불만, 우려 사항은 에어뉴질랜드 외부의 누구와도 공유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정부기관, 법 집행 기관 또는 항공 보안 기관에 일부 정보를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기업/정부 여행 프로그램으로 여행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추가 정보를 수집, 처리, 공유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기업/정부 여행과 관련해 여행 제공자가 검토 및 분석할 정보를 수집, 취합, 보고합니다.

수집하는 정보

기업/정부 여행 프로그램으로 여행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예약 이나 체크인 정보 외에도 고객 이름과 여권, 연락처 정보와 같은 추가 정보를 수집합니다. 또 여행 대행자의 정보, 기업 연락처, 비용 센터 정보, 희망 호텔이나 렌터카, Travelcard 거래 정보 및 기타 관련 상품/서비스 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정보는 대체로 해당 기업이나 정부기관이 귀하로부터 승인을 받아 당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 당사는 고객이 Travelcard와 같은 저희의 여행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정보를 수집합니다.

고객은 에어뉴질랜드가 기업/정부 여행 대행자로부터 어떤 정보를 수집해 공유하는지 알 권리가 있습니다. 기업/정부 여행 대행자와 당사의 협약에 저촉되지 않는 한, 당사는 고객이 요청할 경우 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에어뉴질랜드의 수집 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 사용 방식

정보는 요청된 여행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정부 여행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데 사용합니다. 고객이 Travelcard를 사용하는 경우, 거래 및 예약 정보(이름, 예약번호, 거래 내역 등)가 당사의 발급 명세표에 명시됩니다. 또 고객이 당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에어포인트와 코루 멤버십 및 상태를 관리하는 목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당사에 연락하는 경우 저희가 신원을 확인하고, 예약한 여행 또는 여행 관련 서비스에 대해 지원을 할 때 정보를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 정보는 예약 및 요청된 여행 관련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나 고용주, 여행 대행자에게 연락하고 항공편 정보를 통지하는 것 외에도 귀하나 다른 고객, 당사 직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비상사태, 결항, 연발착을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에어뉴질랜드와 기업/정부 여행 대행자가 어떤 정보를 어떤 목적에 쓰는지 알 권리가 있습니다. 기업/정부 여행 대행자와 당사의 협약에 저촉되지 않는 한, 당사는 고객이 요청할 경우 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에어뉴질랜드가 보유하는 정보에 대해서는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공유하는 정보

당사는 고객이나 기업/정부 여행 대행자가 요청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용주나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와 개인정보를 공유합니다. 여기에는 여행 대행자의 정보, 기업 연락처, 비용 센터 정보, 희망 호텔이나 렌터카, Travelcard 거래 정보 및 기타 관련 상품/서비스 정보가 포함됩니다. 또 요청된 모든 여행 관련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제휴 항공사 및 서비스 제공자와 정보를 공유할 필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정보를 공유해야 할 경우, 필요한 것만 공유합니다. 기업/정부 여행 대행자는 이 정보를 사용해 고객의 여행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항공 보안 기관, 법 집행 기관 또는 정부 기관에 정보를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고객은 에어뉴질랜드와 기업/정부 여행 대행자가 어떤 정보를 어떤 목적에 쓰는지 알 권리가 있습니다. 기업/정부 여행 대행자와 당사의 협약에 저촉되지 않는 한, 당사는 고객이 요청할 경우 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당사는 온라인, 지상 및 기내에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즐겁고 편리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고 좋은 특가 행사를 소개하기 위해 고객의 웹사이트 이용 취향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정보

고객이 당사 웹사이트에서 다음 번 예약에 대비하여 정보를 저장할 경우, 당사는 이름과 연락처 정보(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를 수집, 보관합니다. 또 저희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어떤 온라인 하고 어떤 페이지를 보았는지 기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정보가 수집되는지 자세히 알고 싶으면 저희 웹사이트에서 이용약관을 확인하십시오. 고객은 쿠키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일부 정보가 수집되지 않게 제한할 수 있지만, 이로 말미암아 웹사이트의 기능도 제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과 쿠키 정책을 참조하십시오. 예약을 하면서 다시 이름과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에어포인트 계정에 로그인하고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게 설정하면 브라우저에 설정되는 새 쿠키가 예전 쿠키로 생성된 프로필과 대조 확인될 수 있습니다.

정보 사용 방식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웹사이트를 개선하기 위해 고객의 웹사이트 이용 취향에 관한 정보를 사용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계속해서 더 관련성이 높은 특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의 온라인 행동을 이해하고 어떤 상품를 읽고 있는지 파악하고자 합니다. 이 정보 중 일부는 웹사이트에 관련 컨텐츠의 게재를 도와주는 제삼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 이 정보를 당사의 영업 및 광고 활동에 씁니다.

공유하는 정보

고객이 관심을 가질 것 같은 특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의 여러 마케팅 회사와 고객의 온라인 취향을 공유합니다. 또 고객의 취향과 관련 경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판매/마케팅/리서치 회사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대한 정보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당사는 온라인, 지상 및 기내에서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즐겁고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좋은 특가 행사를 소개하기 위해 당사 앱의 사용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정보

고객이 앱을 사용해 항공편 정보를 검색할 때 여권 정보, 거주 국가, 사용자 ID, 이름, 결제 카드 정보, 오스카 대화 등 고객의 에어뉴질랜드 계정과 관련된 정보가 수집됩니다. 또 고객이 허용하는 경우에는 거주 지역 인근에서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여행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도록 위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당사 앱을 사용하는 경우, 저희는 예약 이력, 예약번호, 체크인 정보, 동반자, 비동반 미성년자(미성년자를 공항에 데려다 주고 마중나오는 사람도 포함)의 정보를 기록해 둡니다. 또 어떻게 당사 앱을 사용하는지 쿠키나 기타 유사한 기술로써 그 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정보가 수집되는지 자세히 알고 싶으면 사용 앱의 이용약관을 확인하십시오. 일부 정보가 수집되지 않게 제한할 수 있지만, 이로 말미암아 앱의 기능도 제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과 쿠키 정책을 참조하십시오.

정보 사용 방식

앱을 통해 수집한 정보는 요청된 여행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예약 관리를 편리하게 해주고 종이 없는 체크인 및 탑승을 가능하게 하며 에어포인트/코루 회원 계정을 관리하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또 앱을 사용해 고객에게 연락하고 결항, 연발착, 경보를 알립니다.

당사는 앱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당사의 고객관리/영업/광고 팀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어떻게 당사 앱을 사용하는지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공유하는 정보

당사 앱에는 고객 IP 주소, 장치 ID, 세션 ID, GUID, 에어포인트/코루 사용자 ID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타사 쿠키와 태그가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이 정보는 당사가 고객의 취향과 관련 경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판매/마케팅/리서치 회사와 공유합니다. 이렇게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대한 정보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합니다.

당사는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항공 보안 기관, 법 집행 기관 또는 정부 기관에 일부 정보를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당사는 요청된 여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업무와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고객과 고객의 오스카 사용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정보

오스카는 고객의 신원을 확인하고 필요한 지원을 하기 위해 간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여기에는 고객 이름, 에어포인트 계정 번호, 주소, 생년월일, 회원 상태, 이메일 주소, 사용자 이름, 예약 정보 등이 포함됩니다. 꼭 필요한 경우에만 개인정보와 민감한 정보를 수집하려 하지만 고객이 오스카와의 대화에서 제공하는 기타 다른 정보는 자동으로 수집됩니다. 오스카 대화뿐 아니라 IP 주소 및 세션 ID도 기록됩니다. 에어뉴질랜드 계정에 로그인한 후 오스카와 채팅하는 경우, 저희는 고객의 에어뉴질랜드 계정 정보를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대화와 계정을 대조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정보 사용 방식

오스카를 통해 요청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정보를 사용합니다. 또 고객의 문제를 신속하게 이해하고 적절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대화를 고객 서비스 담당자와 공유할 필요가 있을 경우를 대비해 짧은 기간 동안이지만 오스카 대화를 저장합니다.

지속적으로 오스카를 개선해 고객 취향을 잘 파악하고 최선의 응답과 대응을 할 수 있게 만드는 데도 대화를 사용합니다. 고객의 대화를 오스카 개선 작업에 사용할 때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데이터를 익명화합니다.

공유하는 정보

신뢰할 수 있는 여러 제삼자(제휴 항공사, 스타 얼라이언스, 정부기관, 마케팅 회사 등)와 고객 정보를 공유할 필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객의 여행을 원활하게 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함입니다.

오스카는 여러 제3자 플랫폼에 의해 호스트되므로 비록 이들이 귀하의 정보를 추적, 저장하지 않기로 계약을 맺었더라도 고객의 대화는 타사에 전달됩니다. 오스카를 이용하는 방식에 따라 정보는 다음 중 어느 한 플랫폼을 통해 전송됩니다.

  1. Google Assistance
  2. Amazon Alexa
  3. Facebook Messenger

고객이 오스카를 통해 고객 안내 센터 직원과의 라이브 채팅을 요청할 경우, 저희는 고객과의 채팅을 촉진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의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당사는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항공 보안 기관, 법 집행 기관 또는 정부 기관에 일부 정보를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저희는 가능한 최상의 여행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특이식과 의학적 필요에 따른 기내식을 준비하는 것도 그 일환입니다. 이를 위해 저희는 고객에게 민감할지 모르는 정보를 수집하고 식이 요건이나 종교적 신념, 의학적 요구와 관련된 정보를 공개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집하는 정보

당사는 필요한 특별 기내식을 제공하면서도 수집해야 할 개인정보나 민감한 정보는 최소화하려 노력합니다. 또 고객이 식이 요건이나 의학적 요구, 종교적 신념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정보 사용 방식

이 정보는 필요한 특별 기내식이나 특별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또 당사는 고객의 요구에 더 잘 부응할 수 있도록 기내식 메뉴를 바꾸거나 확대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이 정보를 분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정보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합니다.

공유하는 정보

특별식에 대한 정보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에어뉴질랜드를 통해 예약이 이루어진 제휴 항공사, 여타 서비스 제공자, 당사 협력업체가 포함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온라인으로나 고객 안내 센터에 전화해 에어뉴질랜드 계정 프로필을 업데이트하면 정보를 삭제하거나 특별식 제공 목적의 데이터 사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저희는 가능한 최상의 여행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휠체어와 같이 특별한 여행 지원을 하는 등 필요한 특별 지원으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는 것도 그 일환입니다. 이를 위해 저희는 고객에게 민감할지 모르는 정보를 수집하고, 휠체어나 시청각 장애, 안내견, 인공사지 등 의료 및 기타 특별 지원에 관한 정보를 드러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집하는 정보

당사는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으면서도 고객에게 요청하는 개인정보나 민감한 정보는 최소화하려 노력합니다. 고객이 의료 및 기타 특별 지원 요건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정보 사용 방식

이 정보는 고객이 요청하는 특별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또 당사는 고객의 요구에 더 잘 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확대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이 정보를 분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대한 정보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합니다.

공유하는 정보

특별 요청에 대한 정보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에어뉴질랜드를 통해 예약이 이루어진 제휴 항공사, 서비스 제공자, 당사 협력업체가 포함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또 온라인으로나 고객 안내 센터에 전화해 에어뉴질랜드 계정 프로필을 업데이트함으로써 정보 삭제나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당사는 온라인, 지상 및 기내에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고객의 여행 경험과 생각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설문 조사에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업무 개선에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수집하는 정보

당사 설문 조사는 여러 가지 형태로 실시될 수 있습니다. 흔히 에어포인트 회원 고객에게는 여행을 마칠 때마다 짧은 설문 조사를 요청드립니다. 이 설문 조사는 라운지, 승무원, 시설 및 서비스, 상품에 대한 의견을 묻습니다. 또한 고객의 연령이나 소득 범위, 성별, 인종, 가장 가까운 공항, 뉴질랜드에 체류한 기간, 사은품 추첨 행사에 응모할 의사 여부(응모할 경우 당첨 시 연락할 이메일 주소가 필요)를 묻습니다. 설문 조사 답변은 고객의 명시적인 동의가 있을 때만 수집합니다. 원하지 않으면 동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여러 가지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어떤 정보를 수집하고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누구와 공유할 수 있는지 여부를 설문 조사의 개인정보 보호 고지란에 표시해 최대한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합니다. 조사 결과는 흔히 판매/마케팅/리서치 회사에 분석을 의뢰합니다. 그러나 저희는 필요한 정보만 수집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대한 정보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합니다. 또한 분석을 위해 관심이 있는 정보를 부분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설문 조사 답변은 고객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만 수집, 공유하므로 원하지 않으면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 사용 방식

설문 조사 결과와 분석 자료는 사내 관련 부서 및 고객 서비스 부서에 전달해 고객이 에어뉴질랜드 이용 시 더 나은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더 적절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 개발하는 데 사용합니다.

공유하는 정보

당사는 고객이 공유에 동의하고 제공한 설문 조사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누구와 설문 조사 정보를 공유할 것인지는 설문 조사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공유할 정보와 상대방에 대해 더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설문 조사의 개인정보 보호 고지란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조사 결과는 판매/마케팅/리서치 회사에 분석을 의뢰합니다. 그러나 저희는 필요한 정보만 수집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대한 정보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합니다. 또한 분석을 위해 관심이 있는 정보를 부분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로열티 프로그램과 회원 서비스를 관리하기 위해 추가 정보를 수집, 공유할 필요가 있습니다. 귀하는 기업/정부 여행 프로그램으로 여행하며 고용주가 요청한 여행 관련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면 에어포인트 달러와 스테이터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집하는 정보

회원 가입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이름,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를 수집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의 동의가 있으면 에어포인트 적립 관리를 위해 제휴 판매점이나 서비스 제공자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예약 및 구매 관련 정보도 수집합니다. 여기에는 에어포인트 번호, 상품명, 구매 일시, 소매업체 명, 총 구매 금액 등 에어포인트 멤버십으로써 거래하는 구매 관련 정보가 포함됩니다. 아울러 제휴사 또는 기타 상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메일을 받아볼 것인지에 대한 의향뿐 아니라 생활용품, 원예, 식품, 술 등 구입한 제품이나 서비스의 카테고리 정보도 기록됩니다.

어떤 정보가 수집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어포인트 및 코루 이용약관을 참조하십시오.

정보 사용 방식

정보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나 회원 서비스에 관해 연락을 드리고 관련 변경 사항을 통지하는 용도 이외에도 좋은 특가 행사를 소개하고 에어포인트나 코루 멤버십 및 거래를 관리하는 데 사용합니다.

어떻게 정보가 사용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어포인트 및 코루 이용약관을 참조하십시오.

공유하는 정보

정보 중 일부는 에어포인트나 코루 멤버십 프로그램을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와 공유합니다. 여기에는 에어포인트 회원 번호는 물론 신원 확인을 위한 이름,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제삼자에는 제휴 항공사, 소매업체 및 서비스 제공자가 포함됩니다. 고객의 회원 계정을 관리하면서 개인정보 침해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공유하는 정보를 적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또 고객의 동의가 있으면 제휴 소매업체 및 서비스 제공자가 당사 고객의 관심 상품/서비스가 어떤 것인지 파악할 수 있도록 거래 데이터의 일부를 공유합니다. 이렇게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데이터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합니다. 또한 에어뉴질랜드의 어떤 제공 상품/서비스가 고객에게 가장 큰 가치가 있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판매/마케팅/리서치 회사와 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로열티 및 회원 프로그램을 개선해 고객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쓰입니다.

또 당사는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공항 및 항공 보안 기관, 법 집행 기관 또는 정부 기관에 일부 정보를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당사는 고객의 세계 여행을 돕고 우수한 여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여기에는 상거래 화물 및 개인적 화물의 수송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당사 전담 팀은 상품, 가축, 애완동물, 농수산물, 육류, 식물 등 여러 유형의 화물을 운송합니다. 값비싸고 소중한 화물을 운송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를 수집, 사용해 화물 관리를 해야 합니다. 물건을 국제 운송할 때는 국내외 통관 및 검역 요건 때문에 고객과 화물에 관한 정보도 필요합니다.

수집하는 정보

고객을 접촉하고 요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려면 송화자, 수화자, 화주에 관한 정보를 수집해야 할 수 있습니다. 운송 도중 특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화물에 대한 특정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화물 접수일, 항공기 적재일, 하역일, 환적 중 관리, 검역이나 통관 처리일, 인도일에 대한 정보가 여기에 포함됩니다. 당사는 화물 내용물과 관리 요령에 관해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적 화물에 관한 내용물 정보를 토대로 고객의 의학적 필요, 건강 정보, 종교적 신념, 정치적 신념, 성생활이나 성적 취향에 대해 추측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는 화물 내용물이 고객에게 민감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의를 기울입니다.

어떤 정보가 수집될 수 있는지 자세히 알고 싶으면 저희 웹사이트에서 이용약관을 확인하십시오. 

정보 사용 방식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는 요청된 화물 서비스의 제공에 사용합니다. 화물에 관해 고객에게 연락하고 진행 상황을 알리며 화물을 관리하는 것 외에 검역이나 통관 처리를 하고 고객 지시에 따라 화물을 인도하기 위한 정보가 여기에 포함됩니다.

고객 정보가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자세히 알고 싶으면 저희 웹사이트에서 이용약관을 확인하십시오.

공유하는 정보

정보는 안전한 화물 운송을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 지상 화물업체와 공유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 국제 통관 및 검역소뿐 아니라 고객이 화물을 수령하기 위해 의뢰한 기타 기관과도 공유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 당사는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공항 및 항공 보안 기관, 법 집행 기관 또는 정부 기관에 일부 정보를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저희 직원은 에어뉴질랜드를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항공사로 이끄는 원동력입니다. 그래서 당사는 전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인재를 채용해 에어뉴질랜드의 얼굴로 육성하고 싶습니다. 채용 지원자가 적합한 인재임을 확인하기 위해 지원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해야 합니다.

수집하는 정보

이름, 연락처(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 외에도 지원 직종에 대한 적성 정보를 수집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경력, 졸업/성적 증명서, 자격증, 기술, 재능, 관심 사항, 경험, 추천자로 기재된 사람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정보는 일반적으로 지원자로부터 직접 수집하지만 지원자의 동의에 의해 제삼자로부터 수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원 직종에 따라 신원조사, 범죄기록 조사, 신용조사, 학력/자격 조사, 건강 진단에 대한 동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 LinkedIn 등 SNS 프로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 사용 방식

지원자 정보는 지원자가 지원 직종과 에어뉴질랜드에 적합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 사용합니다. 지원자가 당사에 적합한 인재인지, 그리고 에어뉴질랜드가 지원자에게 적합한 기업인지 확인하기 위해 정보를 제대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유하는 정보

지원자의 정보는 당사자 동의를 받아 신원조사, 범죄 기록 조사, 신용조사, 학력/자격 조사, 건강 진단을 실시하는 목적으로만 제삼자와 공유합니다. 당사는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고, 이 목적으로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가능한 한 공유하는 정보를 적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은 필요한 경우, 법 집행 기관과 정부 기관, 추천자, 과거 고용주, 학교, 자격 인증 기관, 병원과 일부 정보를 공유한다는 뜻입니다.

또 당사는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공항 및 항공 보안 기관, 법 집행 기관 또는 정부 기관에 일부 정보를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기내에서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즐겁고 편안한 세계 여행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항공권 예약 시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요청하는 경우, 당사는 고객 취향에 맞는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여 가능한 최고의 기내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수집하는 정보

고객이 기내에서 상품/서비스를 주문할 때 저희는 이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고객의 기내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적합한 기능과 좋아하는 컨텐츠의 유형을 이해함으로써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고객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이용 상황을 모니터링합니다. 그 밖에 고객이 선호하는 설정, 음성/영상 설정, 재생 목록, 에어포인트 거래, 에어포인트/코루 회원 여부 등을 모니터링합니다. 시트 채팅 기능으로 오간 대화는 수집, 분석하지 않습니다.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해 에어뉴질랜드 계정에 로그인할 경우에는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하기 위해 고객이 제공하는 계정 정보도 수집합니다.

미성년자가 보호자 동반 없이 혼자 여행하는 경우에는 성인 컨텐츠를 차단하기 위해 이들의 정보도 수집합니다.

정보 사용 방식

정보는 음식물이나 물품 등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주문하는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사용합니다.

저희는 탑승자의 시청 취향을 파악해 더 유용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청 컨텐츠 및 사용 기능(시트 채팅 등)을 모니터링합니다.

미성년자가 보호자 동반 없이 혼자 여행하는 경우에는 성인 컨텐츠를 차단하기 위해 이들의 정보(좌석 번호 등)를 수집합니다.

공유하는 정보

정보의 일부는 고객이 가장 좋아한 컨텐츠 및 기능을 분석해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서비스 제공자와 공유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대한 개인정보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합니다.

에어뉴질랜드 기내 쇼핑몰에서 상품/서비스를 주문하는 경우, 정보의 일부는 주문 처리를 완료하고 필요한 경우 배송까지 하기 위해 제휴 서비스 공급자/판매업체, 운송업자와 공유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야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공유하는 정보를 최대한 최소화하려고 노력합니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저희는 가능한 최고의 기내 경험을 약속하고, 요청에 따라 기내 Wi-Fi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이 요청하고 결제하는 기내 Wi-Fi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으로부터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또 기내 Wi-Fi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며 좋은 특가 행사를 소개하기 위해 고객의 기내 Wi-Fi 이용 상황에 대한 정보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하는 정보

기내 Wi-F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고객 이름, 이메일 주소, 신용카드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사용 기기의 MAC 주소, 세션 ID, 편명도 기록해야 합니다. 에어포인트 회원 번호도 저희에게 알려주면 기록합니다. 또 환불 신청 등 나중에 문의가 있을 때를 대비해 예약번호를 수집하며, 귀하가 당사 웹사이트에서 보는 페이지와 온라인 행동도 쿠키를 사용해 기록할 수 있습니다.

소속 회사의 기업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내 Wi-Fi를 사용하면 기내 Wi-Fi 서비스를 사용할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고용과 관련된 특정 정보도 수집해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정보가 수집되는지 자세히 알고 싶으면 기내 Wi-Fi 이용약관을 확인하십시오. 쿠키 설정을 변경하면 사용 기기에서 당사 웹사이트를 검색할 때 수집되는 정보의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쿠키정책을 참조하십시오.

정보 사용 방식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의 대부분은 기내 Wi-Fi의 제공에 사용합니다. 또한 고객의 기내 Wi-Fi 이용에 관한 정보는 기내 Wi-Fi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기내 Wi-Fi 서비스의 지속적 개선, 유익한 특가 상품과 컨텐츠 제공, 당사의 영업 및 광고 활동에 씁니다. 이 정보 중 일부는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가 당사 웹사이트에 유용한 컨텐츠를 게재할 수 있도록 이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는 정보

고객 및 사용 기기에 대한 일부 정보는 기내 Wi-Fi 서비스 제공자와 기내 Wi-Fi 결제 처리 업체와 공유해야 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관심을 가질 것 같은 특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와 고객의 기내 Wi-Fi 서비스 이용 정보를 공유합니다. 또 고객의 온라인 행동을 더 잘 이해하고 기내 Wi-Fi 기능이 고객의 필요에 부합하게 하기 위해 판매/마케팅/리서치 회사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대한 정보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합니다.

당사는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항공 보안 기관, 법 집행 기관 또는 정부 기관에 일부 정보를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저희는 가능한 최상의 여행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특이식과 의학적 필요에 따른 기내식을 준비하는 것도 그 일환입니다. 이를 위해 저희는 고객에게 민감할지 모르는 정보를 수집하고 식이 요건이나 종교적 신념, 의학적 요구와 관련된 정보를 드러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집하는 정보

당사는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으면서도 고객에게 요청하는 개인정보나 민감한 정보는 최소화하려 노력합니다. 고객이 식이 요건이나 의학적 요구, 종교적 신념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정보 사용 방식

이 정보는 필요한 특별 기내식이나 특별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당사는 고객의 요구에 더 잘 부응하기 위해 기내식 메뉴를 바꾸거나 확대해야 하는지 결정하고자 이 정보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정보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합니다.

공유하는 정보

특별식에 대한 정보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에어뉴질랜드를 통해 예약이 이루어진 제휴 항공사, 서비스 제공자, 당사 협력업체가 포함되는데 고객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저희는 가능한 최상의 여행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특별한 여행 지원을 하는 등 필요한 고객의 특별한 요구에 대응하는 것도 그 일환입니다. 이를 위해 저희는 고객에게 민감할지 모르는 정보를 수집하고, 휠체어나 시청각 장애, 안내견, 인공사지 등 의료 및 기타 특별 지원에 관한 정보를 드러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집하는 정보

당사는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으면서도 고객에게 요청하는 개인정보나 민감한 정보는 최소화하려 노력합니다. 또한 고객이 의료 및 기타 특별 지원 요건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정보 사용 방식

이 정보는 고객이 요청하는 특별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또 당사는 고객의 요구에 더 잘 부응하기 위해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확대해야 하는지 결정하고자 이 정보를 분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대한 정보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합니다.

공유하는 정보

특별 요청에 대한 정보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에어뉴질랜드를 통해 예약이 이루어진 제휴 항공사, 서비스 제공자, 당사 협력업체가 포함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또 온라인으로나 고객 안내 센터에 전화해 에어뉴질랜드 계정 프로필을 업데이트함으로써 정보 삭제나 동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당사는 온라인, 지상 및 기내에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고객의 여행 경험과 생각을 더 잘 이해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문 조사에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사용해 서비스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수집하는 정보

당사 설문 조사는 여러 가지 형태로 실시될 수 있습니다. 탑승객에게는 기내에서 당사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짧은 설문 조사를 요청드립니다. 이 설문 조사는 라운지, 승무원, 시설 및 서비스, 상품에 대한 의견을 묻습니다. 또한 고객의 연령이나 소득 범위, 성별, 인종, 가장 가까운 공항, 뉴질랜드에 체류한 기간, 사은품 추첨 행사에 응모할 의사 여부(응모할 경우 당첨 시 연락할 이메일 주소가 필요)를 묻습니다. 설문 조사 답변은 고객의 명시적인 동의가 있을 때만 수집합니다. 원하지 않으면 동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 사용 방식

설문조사 정보는 사내 관련 부서 및 고객 서비스 부서에 전달해 고객이 다음 번에 에어뉴질랜드를 이용할 때 더 나은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더 적절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 개발하는 데 사용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정보를 분석해 추이와 데이터의 의미를 파악하고, 접수된 고객 의견과 제언을 읽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는 정보

고객의 동의가 있으면 결과 분석을 위해 설문 조사 답변을 판매/마케팅/리서치 회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필요한 정보만 수집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대한 정보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합니다. 또한 분석을 위해 관심이 있는 정보를 제삼자와 부분적으로만 공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또 온라인으로나 고객 안내 센터에 전화해 에어뉴질랜드 계정 프로필을 업데이트함으로써 정보 삭제나 동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이유

즐겁고 편안한 세계 여행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칭찬, 불만, 우려 사항을 포함해 승무원의 서비스나 본인과 동반자가 연루된 사건에 대해 기록을 해둘 수 있습니다.

수집하는 정보

승무원 서비스, 칭찬, 불만, 우려 사항, 본인과 동반자가 연루된 사건 이외에 고객 이름과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그리고 고객이 제공한 기타 정보(동반자, 연루 사건 개요 및 항공편 정보 등)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정보 사용 방식

이 정보는 고객의 기내 경험을 이해하고 서비스 개선의 여지를 파악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또 승무원 서비스, 칭찬, 불만, 우려 사항, 본인과 동반자가 연루된 사건에 대한 확인과 답변을 하기 위해 고객의 연락처 정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나 동반자가 다음 번에 탑승할 때 다른 탑승객이나 당사 직원에게 방해가 되거나 위험이 될 우려가 있어 항공 보안 기관, 법 집행 기관 또는 정부 기관과 이 정보를 공유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또 직원 교육 목적으로 승무원 서비스, 칭찬, 불만, 우려 사항에 대한 정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공유하는 정보

승무원 서비스, 칭찬, 불만, 우려 사항, 본인과 동반자가 연루된 사건에 대한 정보는 그럴 필요가 없는 한 제삼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일부 정보는 귀하나 동반자가 다음 번에 탑승할 때 다른 탑승객이나 당사 직원에게 방해가 되거나 위험이 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면 제휴 항공사, 항공 보안 기관, 법 집행 기관 또는 정부 기관에 알려야 할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공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필요한지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고객과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 개인정보 통제 방법에서 알아보십시오.

당사의 고객 개인정보 관리 및 보호 방법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저희에게 문의하십시오.

개인정보 보호

당사는 개인정보 및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개인정보 보호/보안 전담 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결제 정보 및 신용카드 정보를 전송, 보관할 때 암호화함으로써 정보 무단 사용 및 유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물리적 대책뿐 아니라 IT 보안 조치 및 절차도 도입했습니다.

그 밖에 직원에게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개인정보 취급 시 주의를 기울이게 하는 기업 문화를 키워 왔습니다.

고객 정보 보호 대책의 일환으로 저희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마련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 정보 전송 시 암호화
  • 제삼자가 당사의 행동규범에 동의하고 합당한 주의 절차를 밟으며 데이터 보호법을 준수하는 외에 산업 표준과 기대 수준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 영향 평가를 받고 당사의 정보 내부 보안 요건을 충족하는 한편,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호 기준을 유지하기 위한 관련 계약 조항을 포함하는 것에 동의하기를 요구
  • 직원과 서비스 제공자, 제삼자가 효과적으로 자신의 의무와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열람하기를 요구
  • 직원에게 개인정보를 인지하고 취급하는 방법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잠재적 개인정보 침해 사건을 찾아내 대응하는 방법을 교육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양식을 작성해 저희에게 문의해 주십시오.

개인정보 보관 및 삭제

당사는 합리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기간 동안만 고객 정보를 보관하려고 노력합니다. 데이터 보관 및 폐기 문제를 포함하여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가능하다면 언제나 정보를 익명화하고 집합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양식을 작성해 저희에게 문의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