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 좌석 상품 이용 약관

이용 약관 2019년 8월 8일 마지막 업데이트

총칙

모든 에어뉴질랜드 선불 좌석 선택 상품(선호 좌석, 비상구 좌석, 트윈 시트, Skycouch™) 구매는 본 이용 약관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선불 좌석 가용성 및 비용

항공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선불 좌석선택 상품의 종류와 비용은 고객이 당사 웹사이트에서 항공권을 예약할 때 표시됩니다. 당사 고객센터를 통해 선불 좌석선택 상품을 예약하면 서비스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여행 당일에 고객의 좌석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선불 좌석선택 상품을 구입했어도 좌석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며 당사가 여행 당일 고객의 좌석을 변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당사는 당사의 재량에 따라 다음과 같이 판단될 경우 운영, 안전, 법 또는 보안상의 이유로 고객의 좌석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의료 요건 또는 장애가 있는 다른 승객을 고객이 선호하는 좌석에 배정해야 하는 경우
  • 소아/유아 및 보호자를 고객이 선호하는 좌석에 배정해야 하는 경우
  • 고객이 선호하는 좌석을 이용할 수 없는 안전, 기계 또는 운영상의 이유(항공기 변경 포함)가 있는 경우

고객이 선불 좌석선택 상품을 구입했지만 선호하는 좌석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당사는 적절한 대체 좌석을 배정해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적절한 대체 좌석을 배정해드릴 수 없는 경우 구매하신(선불) 좌석 상품에 대해 전액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약 시기

선불 좌석선택 상품은 예약만 가능하며 국제선의 경우 출발 90분 전, 뉴질랜드 국내선의 경우 출발 30분 전까지 이용 가능한 다른 좌석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상위 요금 좌석을 선택하신 경우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하위 요금 좌석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차액을 환불받지 못합니다.

선불 좌석선택 예약은 1개의 항공편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예약을 변경한 경우에는 다른 항공편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다른 승객이나 다른 예약으로 이전 혹은 양도할 수 없습니다.

의료 지원이 필요한 승객이나 성인이 동반하지 않는 미성년자와 같이 특별한 요건을 가진 승객은 선불 좌석선택 상품을 예약할 수 없습니다.

선불 좌석선택 제한

선불 좌석선택 상품은 여러 제한사항이 적용됩니다.

이코노미 Skycouch™

Skycouch™는 항공권 상 명의자 승객에게만 제공됩니다.

Skycouch™를 이용하는 소아는 적어도 1명의 성인이 동반해야 합니다.

Skycouch™는 2명 이하의 성인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ycouch™ 좌석을 예약한 경우 해당 항공편에서 “원업” 제안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Skycouch™ 예약에 포함되어 있는 승객 중 한 명 또는 그 이상이 다른 좌석 또는 서비스 등급으로 예약을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Skycouch™ 예약에 포함되어 있는 다른 승객은 Skycouch™ 이용자 수가 줄어들었기 때문에 운임 차액을 결제하거나 Skycouch™를 포기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트윈 시트

트윈 시트는 모든 항공편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체크인 시점의 가용성에 따라 다릅니다.

당사 항공기 내에 있는 모든 팔걸이가 완전히 접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트윈 시트를 이용해도 다수의 좌석을 가로질러 눕거나 앉는 것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비상구 좌석

일부 좌석은 비상문 옆이나 바로 뒤에 있는 비상구 열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비상구 좌석"). 민간항공관리국 규정에 따르면 비상구 좌석 착석자는 대피 시 도움을 제공하고 비상문을 열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비상구 좌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체가 튼튼하고 건강하며 영어로 제공되는 인쇄물이나 구두 지시를 이해할 수 있는 15세 이상의 사람이어야 합니다. 또한 비상 대피 시 도움을 제공할 의지와 능력도 있어야 합니다. 비상구 좌석을 요청하면 적격성 확인 요청이 있을 것입니다.

비상구 좌석은 팔걸이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비상구 좌석을 예약하는 사람은 옆 좌석을 침범하지 않고 팔걸이 2개 사이에 들어갈 수 있어야 합니다.

당사가 당사의 전적인 재량에 따라 고객이 비상구 좌석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다고 판단한 경우 고객에게 대체 좌석이 제공되며 비상구 좌석을 위해 지불한 추가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비상구 좌석 요청일 이후에 상기 명시된 요건을 충족할 수 없게 된 경우 에어뉴질랜드에 연락하셔야 합니다. 비행 48시간 이전에 연락하시면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불

다음의 경우 선불 좌석선택 상품에 대한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예약을 취소하거나, 마음이 바뀌어서 선불 좌석선택을 이용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
  • 실수로 좌석을 잘못 구입한 경우(또는 고객을 대신해 다른 사람이 구입한 경우)
  • 자발적 또는 비자발적으로 업그레이드된 경우
  • 본 이용 약관을 위반하여 좌석을 구매한 경우
  • 비상구 좌석 요건을 충족시킬 수 없는 경우(선호 좌석이 비상구 좌석일 때)

다음의 경우 선불 좌석선택 상품에 지불한 금액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항공기 변경, 비행 중단, 승무원 요구사항 때문에 또는 운영 안전이나 보안상의 이유로 인해 여행 당일에 고객의 선불 좌석선택 옵션을 이용할 수 없게 되었으나 당사가 적절한 대체 좌석을 고객에게 할당해드릴 수 없는 경우(단, 비상구 좌석의 경우 고객이 상기 명시한 기준에 충족되지 않으면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음)
  • 고객이 전액 환불 항공권을 소지하고 있으며 환불을 원하는 경우(이런 경우에는 항공권 비용과 선불 좌석선택 비용이 모두 환불됨) 당사는 고객이 전액 환불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선불 좌석선택 비용을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 미국이 출발지/도착지인 경우에는 예약 후 24시간 이내  출발 7일 전까지 환불 신청서를 제출한 경우로 한정됩니다.

환불을 원하는 경우 온라인 환불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십시오. (단, 여행 당일 고객의 선불 좌석선택 옵션이 이용 불가능한 것 이외의 이유로 인해 환불을 원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이용 시 서비스 요금이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환불이 승인되면, 선불 좌석선택 상품 결제에 이용하셨던 결제수단(예: 신용카드)으로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진술 또는 보증 부정

에어뉴질랜드는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에서 특정한 선불 좌석선택 상품의 이용가능성, 적절성, 이점, 특징 또는 경험과 관련하여 그 어떤 것도 보증(명시적 또는 묵시적)하거나 진술하지 않습니다. 고객은 전적으로 자신의 판단, 취향 및 선호에 따라 선불 좌석선택 구매에 동의합니다.

변경

당사는 수시로 본 이용 약관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당사 웹사이트에서 본 이용 약관을 업데이트하여 통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