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수하물 약관

에어뉴질랜드는 여행 클래스, 수하물 종류 및 크기, 상용 고객 멤버십에 따라 대부분의 항공편에서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제공합니다.

추가적인 수하물을 여행 당일에 공항에서 초과 수하물로 운송하거나 다음 조건("추가 수하물")에 따라 더 낮은 선불 요율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에어뉴질랜드가 항공권을 발권하고 운항하는 항공편에서만 요청에 따라 추가 수하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항공편을 예약할 때 또는 예약한 후 국제 여정의 경우 출발 전 최대 90분 및 뉴질랜드 국내 여정의 경우 출발 전 최대 30분 이내에 추가 수하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선불로 지불하지 않고 공항에서 위탁한 추가적인 수하물에는 더 높은 초과 수하물 요율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 온라인으로 예약한 국제 다구간 여정의 경우 추가 수하물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 이용 상황 및 용량 제한에 따라 승객은 최대 3개의 전체 수하물 허용량과 함께 최대 2개의 추가 수하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무료 상용 고객 혜택 및 선불 수하물이 포함됩니다.
  • 추가 수하물은 온라인으로 항공편 예약시 혹은예약관리 메뉴, 또는 컨텍센터나 여행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유아를 제외한 성인과 어린이는 추가 수하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유아용 보조의자와 유모차는 유아 요금 없이 운송됩니다.
  • 모든 위탁 수하물 품목에는 다음과 같은 크기 및 무게 제한이 적용됩니다.
    1. 제트 서비스: 수하물당 최대 23kg 및 총 직선 치수(길이+너비+높이) 158cm(62"). 스포츠 용품은 최대 길이 200cm(79”)까지 제트 서비스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2. 에어뉴질랜드 링크 서비스(제트 서비스가 아닌 뉴질랜드 국내 서비스): 수하물당 최대 23kg 및 총 직선 길이(가로+세로+높이) 158cm(62”). 스포츠 용품은 최대 길이 180cm(71")까지 에어뉴질랜드 링크 서비스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 23kg을 초과하여 최대 32kg까지의 수하물 또는 위에 표시된 총 직선 길이보다 큰 수하물은 운송할 수 있지만 중량 초과/크기 초과 요금이 발생합니다. 제트 서비스로 운송되는 2m에서 2.5m 사이의 스포츠 장비에는 크기 초과 요금이 적용됩니다. 32kg를 초과하는 수하물은 에어뉴질랜드 항공편으로 운송되지 않습니다.
  • 체크인 시 이미 결재된 추가 수하물에 대한 증빙자료로 전자 항공권을 제시해야 합니다.
  • 에어뉴질랜드는 통지 여부와 상관없이 구매 전에 언제든지 추가 수하물 상품의 요율과 약관을 변경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 모든 수하물은 에어뉴질랜드의 운송약관 및 수하물 요건에 따라 운송됩니다. 승객은 운송 금지 및 운송 불가 품목에 대한 에어뉴질랜드의 제한을 준수해야 합니다.
  • 아래 환불 섹션에서 설명하는 제한적인 상황을 제외하고 추가 수하물 요금은 환불할 수 없습니다.

추가 수하물 예약 변경

  • 기존 예약을 변경할 때 추가 수하물을 이전할 수 있지만, 다른 예약으로 또는 다른 승객에게 이전할 수 없습니다.

추가 수하물 결합 허용량

  • 두 명 이상의 승객이 함께 예약하여 합동 또는 단체 추가 수하물 허용량이 있는 경우 선불 요율로 추가 수하물을 운송하려면 단체의 모든 구성원이 함께 체크인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초과 수하물 요금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에어뉴질랜드는 재량에 따라 단체 예약 내의 추가 수하물에 대한 환불(적용되는 경우)을 예약시 사용된 결재방식으로만 제공합니다.
  • 단체 예약에서 구성원 간의 추가 수하물 할당 변경에 대해서는 환불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환불

  • 다음과 같은 경우 추가 수하물에 대한 수수료가 환불되지 않습니다.
    1. 고객이 항공편을 취소하는 경우
    2. 고객의 마음이 바뀌어 더 이상 추가 수하물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3. 고객(또는 고객을 대신하는 다른 사람이) 실수로 추가 수하물을 구입한 경우
    4. 다른 클래스나 운임으로 업그레이드를 구입하거나 당사 사정에 따라 다른 클래스나 운임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결과적으로 무료 수하물 허용량 증가로 인해 더 이상 추가 수하물이 필요 없는 경우
    5. 이 약관을 위반하여 수하물을 구입한 경우
  • 항공편 지연에 대해서는 환불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다음과 같은 경우 추가 수하물 수수료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 에어뉴질랜드 항공편의 항공기 변경, 취소 또는 비행 중단이 발생하여 사전 구입한 추가 수하물을 당사가 운송할 수 없는 경우
    • 고객이 전액 환불 가능한 항공권을 가지고 있으며 항공권 환불을 원하는 경우 – 이 경우 당사는 항공권 비용과 선불 수하물 비용을 모두 환불합니다. 고객이 전체 항공권 환불을 요청하지 않는 경우 당사는 선불 수하물 비용을 환불하지 않습니다.
    • 고객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는 에어뉴질랜드 항공편의 운항, 안전 또는 보안 상의 이유로 인해 수하물을 운송할 수 없는 경우
    • 당사가 추가 수하물을 인도하지 못하는 경우
  • 여정의 마지막 비행 후 14일 이내에 환불을 신청해야 합니다.
  • 온라인으로 환불 신청을 제출해야 합니다. 컴퓨터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콜 센터에 전화하여 도움을 요청하십시오(이 경우 서비스 요금이 발생할 수 있음). 공항이나 기내에서는 환불 신청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 에어뉴질랜드는 추가 수하물 지불에 사용된 지불 형식으로만(예: 신용카드) 환불합니다.
  • 여행 출발 최소 1주(168시간) 전이고 항공편이 미국에서 출발/도착하는 경우 예약 후 24시간 이내에 항공편을 취소하면 추가 수하물 수수료를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