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 수하물 미착 또는 파손
신속하고 원활한 해결을 위한 절차를 확인하세요.
위탁 수하물을 받지 못한 경우
거의 모든 경우, 빠른 시간 안에 수하물을 찾아드리며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정기적인 연락을 통해 업데이트 드립니다.
최대한 신속히 수하물을 찾을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주세요:
미착된 수하물 신고하기
- 도착 공항의 수하물 서비스 센터에서 수하물 분실 신고를 하고 수하물 추적 서비스 및 항공사 접수 번호를 소지하세요. 추후 연락을 받을 연락처와 숙소 주소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정보 보관하기
- 수하물 서비스 센터에서 받은 수하물 분실 신고서
- 항공권, 수하물 영수증, 초과 수하물 쿠폰
- 미착된 수하물로 인한 긴급 또는 대체 용품 구매 영수증
수하물 상태 확인하기
- 미착된 수하물이 도착하는 즉시 미리 제공한 연락처로 연락드립니다.
- 온라인 수하물 추적 서비스를 통해 24일 365시간 수하물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하물 분실 신고 시 받은 접수 번호로 조회 가능).
- 국제선 항공편(국내선 연결편 포함)의 경우, 도착 후 21일 이내에 수하물 서비스 센터로 접수 번호와 성함을 이메일 또는 전화 문의하십시오.
- 국내선 항공편의 경우, 도착 후 30일 이내에 수하물 서비스 센터로 접수 번호와 성함을 이메일로 보내주십시오.
수하물을 찾는 즉시 세관 및 검역 검사를 거쳐 지정 주소로 배송해 드립니다.
지정된 휴대폰, 이메일 주소 등의 연락처를 통해 매일 문자 또는 이메일 업데이트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연락처나 수하물 배송지가 변경된 경우, 수하물 서비스 센터 또는 온라인 수하물 추적 서비스로 연락하십시오.
미착된 수하물에 대한 보상
여행 목적지에서 24시간 이내에 수하물을 받지 못한 경우 임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수하물 서비스 센터 또는 온라인 수하물 추적 서비스로 연락하십시오. 여행자 보험에 가입된 경우에는 어떤 보상 혜택이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신고 후 5일 경과 시
5일이 지나도 수하물을 찾을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하여 청구서를 작성해 주십시오. 또는 청구서를 다운로드 후 가까운 수하물 서비스 센터로 이메일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후 21일 동안 수하물을 받지 못하면 분실된 수하물을 추적하는 동안 보상 절차를 시작할 것입니다.
여행자 보험을 든 경우 보험사에도 접촉해야 합니다. 미착 수하물에 대한 에어뉴질랜드의 배상 책임은 국제 협약과 화물 운송법에 의해 제한되어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의 운송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하물이 파손된 경우
손상된 수하물에 대한 보상을 청구하려면 기한 안에 수하물 손상에 대한 증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수하물 수령 시 공항 수하물 서비스 사무실에서 수하물 손상에 대한 신고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미 공항을 벗어난 경우, 수하물 손상 클레임 신고서(영문)를 제출하거나 가까운 수하물 서비스 사무실에 이메일로 신고 접수하십시오.
접수된 청구 건은 에어뉴질랜드의 운송 약관 내 책임 범위에 따라 조사 및 처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운송약관을 참조하십시오.
미착 손해나 파손 수하물에 대한 신고 및 보상 청구 기한
미착 또는 파손 수하물은 다음 기간 내에 서면으로 신고해야 합니다.
국내선(국제선 연결 없음)
- 위탁 수하물이 파손된 경우, 수하물을 수령한 후 파손 사실을 발견하는 즉시 신고 (늦어도 수령 후 30일 이내)
- 위탁 수하물이 지연 또는 분실된 경우, 수하물 수령 가능 날짜로부터 30일 이내
국제선
- 위탁 수하물이 손상된 경우, 수하물을 수령한 후 즉시 신고하거나 손상이 발견된 즉시 신고 (늦어도 수령 후 7일 이내)
- 위탁 수하물이 지연 또는 분실된 경우, 수하물 수령 가능 날짜로부터 21일 이내
운송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지품 분실
기내나 항공사 라운지에서 소지품을 분실할 경우
기내 또는 라운지에 물건을 두고 온 경우, 분실물 신고서를 제출하십시오.
최선을 다해 분실물을 찾겠습니다. 필요한 경우, 여행자 보험에 필요한 확인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습득물은 1개월동안 보관됩니다. 분실물을 찾아갈 때는 소유권 증명과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분실물을 찾는 즉시 연락하여 찾아가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공항에서 소지품을 분실한 경우
탑승구, 체크인 카운터 또는 공항 내에서 소지품을 분실한 경우 공항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