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다음 번에 아이가 홀로 여행할 때 Airband™ 서비스를 이용하면 항공 여정의 전 단계에서 아이의 여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 마음을 놓을 수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를 위한 항공편 예약

Airband™ 운영 방식

Air New Zealand Airband™

공항에서 탑승 수속을 할 때 어린이에게 특별한 손목 밴드를 줍니다. 아이가 특정 여행 단계를 지날 때마다 저희 직원이 어린이 손목 밴드를 스캔해 최대 5명까지의 지정 연락처(부모, 보호자, 배웅한 사람, 마중 나올 사람)로 문자 메시지를 보냅니다. 문자 메시지는 다음 단계에서 발송됩니다.*

  • 등록 확인을 위한 공항 체크인 시점
  • 탑승 시점
  • 착륙 후 지상 요원에게 인계된 시점
  • 마중 나온 사람에게 인계된 시점

* 현재 니우에에서 출발하는 여행에 대해서는 모바일 서비스의 제한 문제로 문자 메시지 알림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를 위한 예약

5세~11세 어린이는 비동반 소아 조건에 부합하면 혼자 여행할 수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연령표 나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예약에서 유효한 구간을 확인하고 어린이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이용 가능한 항공편을 안내해 드립니다.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에게는 최대한 저렴한 성인 요금을 적용하며, 구입한 항공권에 따라 성인과 동일한 기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좌석을 미리 선택하는 서비스와 Skycouch™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비동반 소아 여행 자격 안내
 
5세 미만

여행 불가 - 반드시 15세 이상 성인이 동행해야 함

 
5~11세
(15세 이상 성인 비동반)

여행 가능 - 특정 구간만 가능하며 반드시 에어밴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함

 
12~16세

여행 가능 - 특정 구간에 한해 혼자 여행할 수도 있고, 부모/보호자의 요청에 따라 에어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음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서비스 이용 요금
 
뉴질랜드 국내선

원화 13,000원

NZD $30

 
국제선

원화 35,000원

KRW 70,000

*공항 탑승 수속 전에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로 예약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적용

여러 어린이가 성인 동반 없이 여행

15세 이상 성인이 동행하지 않는 경우, 12세 미만 어린이는 예약 시 어린이만의 여행 신고를 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 14세 어린이는 유아를 데리고 여행할 수 없습니다.
  • 15세 어린이는 12세와 2세 아이를 데리고 여행할 수 있습니다.
  • 12세의 어린이가 8세 어린이를 데리고 여행할 수 있지만 8세 어린이는 비동반 소아로 신고해야 합니다.

환불

전액 환불 가능한 항공권을 취소할 경우, 항공권 요금과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서비스 이용 요금을 모두 환불해 드립니다.

배웅 및 마중

예약 시 연락처 정보를 업데이트하십시오

계획이 변경되었을 경우 배웅/마중자 연락처 정보를 예약 관리 난에서 온라인으로 업데이트하십시오. 이 난에서 문자 메시지 업데이트를 받을 사람을 지정하고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저희에게 문의하십시오.

여행 당일 진행 절차

체크인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의 탑승 수속은 특별 지원 창구에서 처리합니다. 평소보다 20분 정도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직원이 보호자의 신분증, 연락처 정보를 확인한 후 어린이에게 에어밴드를 발급합니다. 사진이 부착된 보호자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만일 국제선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자녀 여권 및 기타 필요한 여행 서류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출발

일부 공항에서는 보호자가 탑승 게이트까지 어린이를 데려다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 수 없는 공항에서는 직원이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여 탑승 게이트까지 어린이를 데리고 가서 승무원에게 인계합니다. 어린이를 공항에 데리고 온 보호자는 비행기가 출발할 때까지 공항에서 대기해야 합니다.

기내에서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에 대해서는 좌석 지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신 기내에서 승무원이 쉽게 보살필 수 있도록 승무원 업무 공간 근처에 좌석을 배치합니다. 또한 승무원이 기내 엔터테인먼트 화면에 성인물 차단 기능을 걸어둡니다.

착륙 후에는 직원이 입국 심사와 수하물 수취를 도와 어린이를 안내한 후 마중 나온 사람의 신분증을 확인하고 인계합니다.

지연 등

지연되거나 착륙 공항이 변경될 경우에는 보호자에게 알려드립니다. 기상 문제 때문에 육로로 대체 수송편이 제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저희는 자녀가 대체 수송편으로 출발하기 전에 보호자와 의논합니다.

그 밖에 보호자의 전화로 실시간 항공 정보와 변경 사항을 알려드릴 수도 있습니다. 
에어뉴질랜드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해 자녀의 항공편을 추가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식사는 모든 탑승객을 위한 일반 지연 규정에 따라 제공됩니다. 숙박이 필요한 경우에는 저희가 숙박시설을 제공하며 자녀가 밤새 불편함이 없게 여성 직원이 보살핍니다.

기내식

기내식이 제공되는 국제선에서는 어린이 기내식을 요청하거나 건강 또는 종교적 이유에 따른 특별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 시 원하는 기내식을 선택하십시오.

맞춤 좌석 제도가 운영되는 호주-뉴질랜드 구간 및 남태평양 노선의 항공편은 Works 또는 Works Deluxe 옵션을 구입하는 경우에 한해서만 영화, 기내식, 음료가 제공됩니다. '좌석'이나 '좌석+수하물' 옵션을 선택할 경우에는 공항에서 바우처를 사면 기내 간식 메뉴에서 스낵이나 음료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내에서 현금은 받지 않습니다.

미리 준비한 간식을 어린이에게 주어서 기내에 반입하게 할 수 있지만 국제선에서는 액체, 에어로졸, 젤 류의 반입이 제한된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음료나 요구르트 같은 유동체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포장 제품이 아닌 음식물은 착륙 시 모두 폐기해야 합니다.

건강 문제나 장애가 있을 경우

저희 직원은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만전을 기하지만 약을 주거나 자녀가 정해진 시간에 약을 복용하도록 조치할 수 없습니다. 장애가 있는 자녀의 비동반 여행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이것이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출발 당일 탑승이 거절되는 일을 피하기 위해서는 미리 Paxcare 팀에 연락하여 자녀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이고, 또 사전 승인이 필요한 건강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 의논하십시오.

이메일: medaclearance@airnz.co.nz
전화: +64 9 255 7757